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 12 - 블록체인 노드에 대한 개념정리(Feat. 지갑)

in #kr6 years ago

궁금한거 질문좀 드려도 될까요?
노드가요. 지갑이라고 하셨는데요.
그럼 제가 마이이더월렛을 가지고 있다면.. 제가 노드가 되는건지요?
또한, 마이이더월렛에 로그인을 해놨을경우만 노드가 되는것인지
아니면 오프라인 상태도 노드인 것인지요?
그리고 마이이더월렛은 풀노드인가요? 라이트노드인가요?
초보라 죄송해요. 초보자에 눈높이에 글 써주시는거 감사합니다.
덕분에 마니 배우고 있어요

Sort:  

핫 아닙니다! 저도 초보인걸요~
우선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려 볼게요~
마이더 월렛은 제가 알고 있기로 웹 지갑 형태입니다.
웹 지갑은 제가 알고 있기로는 지갑을 제공해주는 사이트에서 따로 지갑을 생성해주고
관리해주는 형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웹지갑은 노드의 역할을 수행하지 않을것같네요!

노드는 데스크탑용 지갑을 설치했을 경우 "bitcoind" 데몬도 같이 설치가 됩니다. 이녀석이 방송을 수신하고 전파하는 역할을 백그라운데에서 계속하게되고 이녀석때문에 지갑 프로그램이 노드라고 표현되는겁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다음에 이 내용도 심도있게 작성해드릴게요:)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리면 데탑용 월렛의 경우는 월렛을 설치했을경우에는 컴퓨터 온/오프와는 상관없이
노드로서 참여가 되는것인지요?
좋은 정보에 감사하며.. 보팅? 이게 스팀달러 같은걸 주는건가요? 이거 해드리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네요 ㅎㅎ
이전글들 보니 직장이 판교신거 같은데.. 저도 판교살고 있는데요 반갑네요^^

하핫:) 넵 판교에서 근무하고 있어요 ^^
컴퓨터가 꺼지면 노드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즐겁게 마무리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695.71
ETH 2633.30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