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Steemit 통계 ] 수익이 높은 태그는 어떤 태그일까? and 어떤 태그가 가장 글이 많을까?

in #kr7 years ago (edited)

요즘 스팀잇 통계랑 같이 살고 있는 @jungs입니다.

맨날 kr 태그들을 보다보니 ...응? 어떤 태그가 가장 수익이 많을까? 이런생각이 들더군요

또는 어떤 태그가 가장 글이 많을까? 이런생각도 들고요

그래서 ~ 한번 통계를 내봤습니다. 물론 KR 태그를 대상으로 했습니다.

어떤 태그가 가장 평균 수익이 좋을까?

그래프를 한번 봐볼까요???

20170714_223918.png

20170714_223829.png

대망의 1위는 !!!! KR-market 입니다.

한번도 이용해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이용한 사람이 없다는 KR-market입니다. (정말?)

매우 저렴한 가격에 좋은 제품들을 얻을수 있으니 ~ 속은샘치고 한번 이용해보세요 ~~

정말 좋습니다. ^^

2위는 창조경제의 creativekorea!! 이 태그는 작성글 숫자가 많지는 않았는데요

글수가 적은반면에 좋은글이 많아서 높은 수익이 나온거같습니다.

3위는 steemit이 가상화폐와 관련되다보니 글도 가장 많은편이고 수익도 높은 coinkorea입니다.

4위부터 7위까지는 고만고만했는데요 거의 평균과 비슷했습니다.

가장 수익이 안좋은 태그는 kr-food 태그였는데요 ~ 먹스팀태그와 중복되다보니 관심이 덜했던거같습니다.

헷갈리기 쉬우니 뉴비들에게도 조금 더 muksteem을 알려야할꺼같습니다.

통계를 보고 수익이 높은 태그만 쓰라는것은 아닙니다. 높은 수익을 얻는 게시물은 그만큼 포스팅에 정성이 담겨있는 글이 계속되면 수익은 따라서 온다고 생각합니다.

표절과 저작권침해는 스팀잇에서 용서받을 수없는 행위입니다. 편하게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그런 우를 범하는 일은 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재밌으셨나요?....노잼이라고요? 핵노잼이라고요 ㅠ?
다음에 더 재밌는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PS. 까먹고 추가하지 않은 태그 2가지 .... kr-travel(13.31$, 131포스팅) 및 kr-fashion(17.03$, 21포스팅)이 있습니다.

@inverse님 요청으로 추가 ! kr-baby(8.735$, 47건 ) , kr-beauty (9.02$, 26건)

댓글로 물어보면 답해드립니다.

Sort:  

반갑습니다.
저는 @autokjk70 스팀잇 가입한 완전초보입니다.
유용한 정보 도움이 되었습니다.
팔보하고 갑니다^^

노잼은 아니었네요. 흥미로운 통계라 한번쯤 궁금했던 부분이었거든요.. 잘 봤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제가 궁금했던 부분이라 다른분들도 한번씩 보고
아 그러구나 하면 좋을꺼같 았습니다.

네 맞네요 ㅎㅎ

(요즘 잘나간다는) kr-beauty가 빠졌군요... 엣헴..

kr-baby도 꽤 잘나간다던데...(속닥속닥)

kr-baby 도 놀랍네요

일주일간 47건 8.735의 평균 수익입니다. ~

요즘 잘나가는 kr-beauty 일주일 동안 26건 !! 평균 9.02입니다.

와우 ~~ ㅎ

오 감사합니다 넘나 빠른 정보네요!!!! ㅎㅎㅎㅎ kr 커뮤 수익이 전반적으로 괜찮네요.. 허허

creativekorea는 정확히 무슨태그인지 모르겠던데 상당히 높군요.

창조경제를 뜻하는 태그입니다.
스팀잇에서 새로운 경제를 창조하거나 창조경제에 대한 내용들이 모이는 태그입니다.
신선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들이죠 ㅎ

아 그렇군요..^^
맞아요 저도 kr market 에서 얻어가는 재미가 쏠쏠 합니다
방수팩도 반바지도 거의 꽁짜이거나 반값이거나..

그렇죠 ~~~ 글의 수익금에서 제외된 가격으로 살수 있으니

정말 저렴하게 살수있죠 ~~

와 이런 통계까지!!!!! 재밌네용 살짝 참고하고 가겠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 전문적인 분야일수록 수익이 좋은거같긴해요 ~~ㅎㅎ

creativekorea 는 어떤 글에 태그를 넣는건가요?
찾아가보니까 일정한 주제가 없는거 같고
뭐 300팔로우 기념부터 파니사니 마켓이랑 비슷한거 같기도하네요

태그를 잘 못넣은 글도 있고 ~
보통 스팀 kr-market이 없는것에서 경제를 창조하는 부분이니
같이 들어가기도 하더군요
보통 새로운걸로 경제를 창조하는 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jungs 님 혹시 이런 통계자료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

통계 자료는 제가 sql 문을 통해서 직접 뽑아서
보여드립니다. ^^

아하.. 그렇군요 ㅠ ㅠ 통계 사이트가 있나 싶었는데 ㅎㅎ 감사합니다 !!

케이알 마켓 저도 활용해야겠습니다 무료나눔은 저거로 하면되겟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2
BTC 58254.01
ETH 2971.2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