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Peak] 삼성페이 소액 해외송금 가능? 리얼리?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une0620 입니다.

오래만에 글 하나 적어봅니다.
얼마전에 중국 친구가 결혼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꼭 오라고 하더군요. 꼭 가겠다고 했죠.... 축의금만.... ㅎㅎ (#이젠 남 결혼식 지긋지긋하다)

근데 여기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송금을 어떻게 할 것인가? 알리페이? 위챗페이? 은행?

많지도 않은 축의금을 높은 수수료 내고 은행으로 보내기엔 시간과 비용이 들었고, 알리페이, 위챗페이는 중국 전화번호가 없어서 쓸모없어진지 오래....

친구가 코인만 했어도 리플로 후딱 보내면 되는데 그저 답답하기만 한 상황. 코알못 친구가 뭔 죄겠냐만은.....
그런데 그 때 얼마전 삼성페이 해외송금 광고가 딱 생각나더군요.
건망증이 좀 있는데 이럴땐 또 왜 이렇게 잘 기억나는지...
뭐튼 그래서 상성페이 메뉴를 뒤져봅니다.

1.png
👆 엄훠! 증말 있네 해외 송금. 눌러보니 지원하는 나라 목록이 쭉 보이네요. 음? 처음 사용하는데 자주 사용하는 국가가 있네요? (#베트남은 뭥미?#형이 거기서 왜 나와?)
글을 쓰고 있는 현재 21개 나라가 지원되고 있네요.

2.png
👆 중국 선택하고 환전할 금액 입력 후 조회하니 송금 대행 업체(?) 두곳이 모습을 보이네요. 한패스와 센트비네요. 여기서 또 바보같이 이 두 업체가 코인과 관련이 있는지 검색을 해봅니다. (#누가 코인충 아니랄가봐)
수수료가 싼 한패스로 가즈아~
개인정보 입력 > 신분 인증 > 은행 계좌 연결하면 회원가입 끝.

3.png
👆 후딱 인증을 해버렸지만 역시나 승인에 시간이 좀 걸리더군요. 시간 계산은 귀찮으니까 이튿날에 확인했더니 요렇게(우측 이미지) 승인이 되어 있더군요.

4.png
👆 은행계좌 연동하고 정확하게 1000위안만 입력하고 전송 개시.

5.png
👆 송금 요청에서 전송까지 5분 걸렸네요. 리얼리? 이렇게나 빨리? 비트코인 암호화폐랑 비슷한데? 중얼대며 친구한테 돈 보냈다고 메시지 하니 못 받았다네요. ㅎㅎㅎ
그럼 그렇지. 은행 직접 송금이 아닐뿐 간접적으로는 은행을 거칠텐데 그렇게 빠를리 없지. 화면을 왜 저 따위로 만들어서 사람 헛갈리게 하는거니 쌤성.

이튿날 오후에 친구가 돈 받았다고 연락이 왔네요. 24시간안에 송금 되는 것 같네요.

이젠 해외에 소액으로 삼송해보세요.
즐거운 한주되세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웃으면 안되는데 웃음이 나와버렸네요(부제 : 일본의 어느 수족관 SNS를 보며..)

반복되는 일상속에서 웃을 일이 좀처럼 없어서 더 할나위 없이 웃음이 나왔네요 ㅋ

Sort:  

오 은행갈 필요 없겠네요👍

네~ 소액으로 부담없이 보낼 수 있는것도 좋은 것 같아요😄

리스팀 감사합니다~

베트남 이건 뭔밍.ㅋㅋㅋ 삼성이 하는건데 24시간이란 말이에요.
이거 빨리 암호화폐 짱먹어야지 세상에 어떤세상인데 아직도...쩝

그러게요~ 리플은 몇초면 전송되는데 말이죠^^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Hi @june0620!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527 which ranks you at #1691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4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7061).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4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4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reat user engagement! You rock!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리스팀, 보팅 항상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Thank you so much for participating in the Partiko Delegation Plan Round 1! We really appreciate your support! As part of the delegation benefits, we just gave you a 3.00% upvote! Together, let’s change the world!

좋은 정보네요.
해외로 송금보낼때 찝찝했었는데 삼성페이 이용하면 믿음이 더 가겠네요.^^

네~ 이제 여기다 코인까지 딱 얹으면 떡상 가즈아😄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중국까지 결혼식 참석하는 것보다는 크게 축의금 보내는 게 훨씬 낫겠어요.ㅋ

네~ 몸보다 돈이죠 ㅎ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언제 써먹을 일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상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받는 사람 정보는 뭘알아야 하나요?
전화번호와 계좌번호를 모두 적어야 보낼수 있는건가요?

네네~
은행명, 계좌번호, 전화번호, 이름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9575.00
ETH 2607.14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