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잇 19일차 | 창작자는 스팀잇에서 절대 보상받지 못한다

in #kr7 years ago (edited)

꽤나 길게 댓글을 적었습니다만, 글을 다시 읽어보니 스팀잇에 상당히 실망하신 것 같아, 딱히 뭐라 적어봣자겠네요. 다만, 제 생각에는 프로작가, 스타 글쟁이가 아닌 일반인 입장에서는 콘텐츠 제작 = 보상이 적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듯합니다. 뭐 훌룡한 컨텐츠의 보상이 지속적으로 이뤄지지않는다는 점에서 직업으로 하시는분들이나, 프로창작자분들은 보상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겠네요. 저는 애초에 페이스북, 트위터정도로 생각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꽤나 유의미한 보상을 지급한다고 생각했는데요. 우리가 페이스북에 글을 쓰고 좋아요를 받아도 단 한푼의 보상도 손에 쥘 수 없으니까요. 글 전체적으로 공감가는 내용은 없었습니다. 비공감의 표시로 1% 다운보팅을 했습니다. 그래도 이런 비판점을 다른분들이 좀 더 읽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리스팀합니다.

Sort:  

책과같은 창작물에는 어울리지 않는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정도 퀄리티라면 책을 발간하는게 낫겠네요.

저는 비판은 좋은 거라 생각해요. 그래야 발전하는 거니까요. 박그네를 비판해서 탄핵시키고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 기반을 만들었듯, 비판이 좋은 방향으로 진행되면 발전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현실에 안주하면 절대 진보는 이뤄질 수 없는 거니까요.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비판에대한 비판이라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1
BTC 61904.94
ETH 2583.24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