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먼지코인 알아보기 - PAC Coin

in #kr7 years ago (edited)

PAC 대문.PNG
요즘 먼지코인(싸구려 코인) 이 뜨거운 감자입니다.
먼지중에 옥석을 가리기 위한 혈투가 벌어지고 있는 크립토피아에서
먼지코인을 하나씩 뜯어보는 시리즈를 연재해볼까 합니다.
심볼.PNG

#1 은 PAC Coin 입니다.


PAC - BTC 차트.PNG
이렇게 PAC - BTC 차트를 보면 1사토시 ~ 2사토시 를 왓다갔다하는
천국과 지옥의 코인처럼 보이겠지만 좀 더 자세히 보면 다릅니다 +_+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자세히 보아야 사랑스럽다. PAC도 그렇다.
PAC - DOGE 차트.PNG
DOGE를 기축으로 한 DOGE - PAC 차트에서는 깔ㅡ끔한 상승세로
이어지고 있죠. 이렇게 마이크로사토시(쓰레기) 코인이 왜 오르는지
우리는 알지못합니다. 홈페이지도 없는 경우가 태반이고, 백서도 없기도 합니다.
그래서, 한 번 뜯어보겠습니다.


  • 발행량
    2.52조의 어마무시한 발행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지보다 많구만)
    가격이 어느정도 이해가 가기도 합니다. 개당 2원만 해도 시총이 5조네요.

  • 어디서 거래되는가 ?
    거래소.PNG
    66% 가 크립토피아에서 거래되고 있고, 나머지를 YoBit에서 거래하고 있네요
    그러니까 크립토피아에서 거래하면 되는데, 지금은 DOGE 마켓이 닫혀있어서 거래가 안되네요.
    아마 곧 다시 열릴껍니다. DOGE가 없으면 거래가 안되는 코인이 좀 많아야죠 :D
    0.001 DOGE → 0.15 DOGE의 기적같은 상승률, DOGE의 가격상승까지 고려한다면 엄청난 상승률

  • 홈페이지를 살펴봅시다
    https://paccoin.net/ 홈페이지 뷰는 굉장히 깔 ㅡ 끔합니다.
    지갑과 깃허브도 공개되어 있군요.
    지갑.PNG
    자 이제 스캠이냐 아니냐를 판정하는 중요한 지표인 Github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예상이 가는데
    깃허브 처음.PNG
    109개의 커밋, 4개의 릴리즈, 3명의 컨트리뷰터 ㅡ 예상된 결과입니다.
    "커밋이 많다고 스캠이 아니다" 라는 건 아니지만 조금 의심되는군요.
    아래의 Github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eos github.PNG
    (EOS의 Github)
    활발하게 개발이 이뤄지고 있는 EOS와 달리 PAC는 마지막 커밋이 흠.. 암울하네요.
    3일전에 Readme.md 파일을 수정한게 Latest Commit 입니다.
    일단 개발이 정상적으로 되고있다고 보기는 힘들 것 같군요.
    자, 그래도 코인인데 우리가 이렇게 개발할꺼다!, 앞으로 이렇게 할게!라는
    로드맵, 즉 업데이트 예정 표지판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딱 써있어요

    • 2018년 1월
      마스터 노드를 업그레이드 하겠답니다. 별로 중요해 보이진 않습니다.
    • 2018년 2월
      PAC Coin의 풀 로드맵을 아주 혁신적이게 업그레이드 하겠다고 합니다.
      새로운 거래통화로써의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는 로드맵이라네요. 신뢰가 안됩니다
    • 2018년 3월
      PAC Coin 2.0 런칭그래요, 답이없다 싶죠? 그래서 PAC 2.0을 런칭합니다.
      새로운 거래를 받아들이고, 거래량을 늘리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PAC 코인을 1000 : 1 비율로 스왑해주고, PAC 2.0의 총 발행량은 30억입니다.
      이렇게 되면 BTC로도 거래할 만 하겠네요 가격이 유지된다면
  • SNS 활동
    요즘 LTC의 설립자 찰리 리의 트위터를 폭파시키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noctisk님이 폭파시켜버리고 싶다고 ...
    그래서 우리 PAC Coin도 질 수 없기에, 여러 SNS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트위터.PNG
    HITBTC 와 KUCOIN에 상장을 예고하긴 했네요. 과연 될지는 의문입니다.
    역시 트위터니까 마지막에 Stay Turned! 를 붙여주며 어그로를 끕니다. 계속 주목해!
    페이스북, 레딧, 스팀잇 계정까지 있네요. 활동은 거의 하지않습니다.
    거의 트위터에서만 활동하네요.
    스팀잇 공식계정.PNG
    신기해서 찍어왓습니다. 뉴비네요 (치킨장학금 받을 수 있을듯)
    @saul.wolf 님 치킨장학금 받아가세요

  • 아니 그래서 사라고 말라고
    이번 시리즈에서는 그냥 알아보기만 합니다.
    전 살돈도 없고, 살펴보니 더 사고싶지는 않네요.
    원래 먼지코인은 그런거 아니겠습니까
    청소기 바람만 와도 날아가는 그런 연약한 친구들이요
    @jinuking 님처럼 700원씩 넣어보시는것도 ... 700원 정도야 괜찮지 않을까요.

다음은 먼지보다는 조금 크고, 쌀알보다는 좀 작은 ETN (Electroneu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tay Turned!

Sort:  

I approve :)

과연 이 코인은 무사할가요?^^ 어찌됐든 기대해봅니다 감사합니다 글 잘읽었습니다

과연 날아갈까요 ~~

모아니면 도네요 ㅋ ㅋ ㅋ

아직까지는 거의 모인듯 합니다만
언제망할지 모르죠
특히먼지는

크립토피아... 오늘 방문해보니 신규 가입을 안받네요.
아마 스티밋 유저들이 대거 몰린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

업비트에 더이상 동전이 없어서
먼지를 찾아 떠난게 아닐까요?

먼지코인 진짜 이슈죠 ㅎㅎㅎㅎ
저희 삼촌도 먼지코인 이야기하시던데

스맛콤님 돌아오셔서 기쁩니다 ㅠㅠ
먼지코인은 너무위험해서 소액만 ..ㅎㅎ

와 진짜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ㅋㅋㅋㅋㅋ
항상 감사해요 줄리아님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 :)

좋은 정보입니다. 동전 코인도 아니고 먼지 코인이라고 부르는군요. ㅋㅋ

미립자라고도 부릅니다

별별 코인들이 다 있네요. 그래도 알아가다보면 진주가 있지 않을끼 싶습니다. 좋은 정보들 계속 부탁드려요~~

아무거나 찝어서 확인해보는데
언젠간 금이 나오기를 ..^^

치킨장학금ㅋㅋㅋㅋㄲㅋ

저분 포스팅하시면 장학금 수혜대상인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016.63
ETH 2289.57
USDT 1.00
SBD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