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rigado! 최종 목적지 포르투갈 호카곶.

in #kr6 years ago

포르투갈의 리스본에 도착 한 후 우리는 포르투갈의 거리를 구경했습니다.

여행의 막바지까지는 아니지만 여행의 최종 목적지가 가까워져 오니

주변의 풍경, 사물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IMG_7585.JPG

충분히 다른 나라에서도 찾을 수 있었던 트램도 보이기 시작했고

쉬어갈 수 있는 카페와 펍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IMG_7683.JPG

그동안 쉬지 않고 너무 목적지만을 향해서 여행을 해 왔습니다.

그렇게 빨리 목적지로 가고 싶었는데 막상 가까워져오니

할 수 있다면 지각이라도 하고 싶은 느낌이었습니다.

여행이 끝나간다는 뜻입니다.

아직 끝나려면 2주나 남았지만

그래도 나의 첫 장기여행이 이렇게 끝나간다는 마음에 아쉬운 마음이 컸습니다.

IMG_7583.JPG

살면서 언제 다시 올 수 있을지 모르는 이 광장들과

언제 다시 느낄 수 있을지 모르는 이 나라만의 느낌과

언제 다시 맛볼 수 있을지 모르는 맥주들.

20160907_212135.jpg

시간이 지금보다 더 지나서 지금처럼 그때 기억을 더듬고

사진을 다시 찾아 본다는 것 자체가 그때의 나를 부러워 하는 것 같습니다.

리스본에 도착 한 후 그 다음날 최종 목적지인 신트라에 있는 호카곶으로 출발 했습니다.

신트라까지 기차를 타고 신트라에서 버스를 타고 조금 더 가야 도착 할 수 있는 호카곶.

이곳은 서쪽의 끝이라고 불립니다.

IMG_7650.JPG

첫 여행의 시작지는 동쪽 끝쪽에 있는 도시인 블라디보스톡에서부터

서쪽 끝 호카곶까지 가는게 목표였습니다.

호카곶에 가면 서쪽 끝에 왔다는 증서를 살 수 있습니다.

20160907_143232.jpg

이 증서를 받기 위해서 머나먼 한국에서부터 포르투갈까지 온 것입니다.

여행은 2주정도가 더 남았지만 이곳에 도착 한 후 정말 많은 후회를 했습니다.

'조금만더 여유를 가지고 그때에 충실할껄'

장기여행이 처음이었던 지라 쉴 틈이없는 빡빡한 일정이었습니다.

휴식할 시간들은 전부 다 이곳 호카곶에 도착한 후로 미뤘죠.

이 여행을 통해서 여행에도 휴식과 여유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고

남미 여행을 갈때는 정말 휴양처럼 여유로운 일정으로 갔다왔습니다.

그래도 무사히 탈 없이 목적지까지 가서 뿌듯했습니다!

KakaoTalk_20180504_203651437.png

일본과 대만, 홍콩, 몽골을 제외한 노란색 별들이 이번 여행에서 방문 했던 곳 입니다!

언젠가는 나라마다 별을 몇 개씩 찍고싶은 마음입니다!

Sort: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부네요^^

늘 감사드립니다!! 감기조심하세요~

500팔로워 이벤트에 당첨되셨습니다. 축하드려요~🤗 지갑을 확인해 보세요!^^

여행 정말 많은 곳에 가셨네요. 증서도 정말 멋지고 집에 두고 바라볼때마다 많은 추억이 떠오를거같네요.

우와!! 감사합니다!! 보팅도 해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팔로우해서 자주 소통해요!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고 가용~^^

이벤트 보팅입니다
화이팅~~!

잊을수 없는 포르투 와인 +_+
러시아 횡단을 하셨군요 저도 시베리아 열차 횡단을 꿈꾸고 있습니다 ㅎ

저는 여행 출발을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탔었는데 제 생각에는 여행 끝나고 유럽에서 한국으로 돌아올 때 타는게 훨씬 더 좋은 것 같아요! 생각정리와 사진정리를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거든요!!

너무 오랜만에 글을 올리셨네요^^
와우, 멋집니다.
북한 통과해서 유럽 끝까지 가는 기차 완공되면
이 루트로 아시아와 전 유럽을 여행하는 그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시험기간이 조금 있었어요ㅎㅎㅎ 결과는 잘 모르겠지만요 ㅋㅋㅋㅋ
저도 통일이 되어 언젠가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유럽에서 한국까지 오는 기차 루트로 다시 한 번 타보고 싶어요!

[공룡의 보팅 이벤트 ] 보팅 완료했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장기여행 정말 가고싶은데 부럽습니다 ㅠㅠ

정말 결정이 어렵지 막상 가면 정말 좋아요!! 근데 결정이 너무나도 어렵죠...ㅠㅠ

월요일 보팅 이벤트 참여 감사드립니다.
5%보팅하고 갑니다.
다음에도 참여 부탁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6
BTC 65930.92
ETH 3387.67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