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일상.. 봉명동 우산거리에 가보다.

in #kr5 years ago (edited)
  • 대전이라는 지역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KakaoTalk_20190619_141032682.jpg

대전의 핫플레이스로 뜨고 있다는 봉명동 우산거리에 다녀왔다.
지인의 말로는 밤에 무척 많은 사람들이 이 곳을 방문한다고 한다.

이 부근의 식당들은 대부분 웨이팅이 걸린다고 한다.

KakaoTalk_20190619_141032919.jpg

포털에서 '우산거리' 로 관심도를 살펴보고서, 검색을 해 보았더니 홍콩의 우산시위 관련 내용이 나온다. image.png

그래서 '봉명동 우산거리' 로 바꾸어서 확인.

image.png

우산거리 주변에 도로, 인도 등이 아직 공사중임을 감안할 때,
그래도 제법 관심도가 높은 편이다.

우산거리 블록에는 주상복합아파트, 오피스텔, 등이 밀집되어 있다.
최근에는 메드블럭이라는 복합쇼핑몰이 오픈하여 각종 식당과 영풍문고가 입점해 있기도 한다.

2-3년 내에는 유성천 방향을 따라 카페거리도 조성된다고 한다.
그렇게 되면, 한동안 인근 대학생들과, 20-30대 직장인들이 붐비는 장소가 될 것 같다.

인근 장대동에 유성고속버스터미널이 복합쇼핑센터로 지어지고, 터미널 일대가 재개발됨에 따라 유성 쪽의 상권은 더 활발해질 것으로 생각된다.

단, 치솟는 인기에 건물 상가의 임대료가 폭등할 것도 자명한 사실.

image.png

Sort:  

우산거리와 스파 ♨ 💙 ♩♬

스팀 가즈앙~! ㅋ
스파시바~♨♨♨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바로 옆에 스파 있어요~ ㅎㅎ 스팀 스팀~~

Posted using Partiko iOS

우산거리? 이런곳도 있군요! 뭐 대전에 가본게 언제인지 기억도 없으니...ㅎㅎ
자영업 하시는분들 또 힘들어 지겠네요!!

처음부터 핫 플레이스로 계획된 곳이라 처음부터 임대료가 비싼 곳인 것 같아요. 분위기가 오래 지속되면 좋겠는데..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우산들이 주렁주렁..ㅎㅎ
독특한 컨셉이네요

외국에도 비슷한 거리가 있는 것 같기는 한데, 지도에도 우산거리라고 명명이 되어 있네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48.66
ETH 2668.99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