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카드 디자인 콘테스트 우승자 발표

in #kr7 years ago

01.png

재미있는 시도를 계속 하고 있던 이더카드 프로젝트에서 최근
레딧을 통해 이더카드 디자인 콘테스트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더리움 카드는 신용카드와는 달리 긁지 않는 카드로 닉존슨과
어나크랩이 공동으로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것은 QR 코드 및 텍스트 형식으로 뒷면에 인쇄된 고유한
이더리움 주소와 스크래치 패널 아래에 숨겨진 개인 키가
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더카드 홈페이지 https://ether.cards/

레딧에 올라왔던 콘테스트 내용은 카드의 앞뒷면 디자인을 제작후
제출한 수상자에게는 우승자 3 ETH, 그리고 준우승자에게는
1 ETH를 상금으로 수여한다는 내용이 였습니다.

현재시가 한화로 계산하면 우승 백만원, 준우승 34만원 정도 입니다.

우승을 차지한 사이러디의 이더 카드 디자인은

3iw2irX.png

준우승을 차지한 네디와의 이더 카드 디자인은

I7sggMR.jpg

위와 같습니다.

작년 11월 홀리데이 시즌 콘테스트 우승자 보기
https://ether.cards/blog/2016/11/18/holiday-cards-preorder/

해외에서는 우리가 모르는 상당히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었습니다.

확실히 지금이야 보편화 됐지만 인터넷 1세대때 일어나던 자신의
명함에 개인 홈페이지 주소를 넣는게 신기하게 비춰줬던 시기처럼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같은 암호화폐를 사용 할 수 있는 개인지갑의
해시넘버와 QR카드를 넣는게 곧 보편화 될꺼 같습니다.

이더카드는 제가 기대했던 커스텀 모바일&웹, PC 연동 지갑
어플리케이션을 추가 제작한건 아니였더군요.

단순 마이 이더 월렛이나 Jaxx를 연동하는 수준이였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저희도 스팀잇 지갑과 연동된 스팀잇카드 & 명함을
제작하면 좋을꺼같단 생각이 듭니다.

제생각엔 조만간 우리나라에서도 대유행이 올꺼 같단 기대를 해봅니다.

레딧출처 : https://www.reddit.com/r/ethereum/comments/6kujzq/myetherwallet_ether_cards_contest_winners/
원제 : MyEtherWallet Ether Cards Contest Winners!
사진출처 : 래딧&해당 콘테스트 링크사이트
직역과 의역,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면
확인후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follow me!

Sort:  

카드가 예쁘네요~
잘보고 갑니다~

그러게요, 저도 하나 사고 싶을 정도에요.

카드 이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

감사합니다.

명함에 암호화 화폐 지갑 주소나 QR Code가 들어간다는 얘기는 뭔가 솔깃하네요. 최근 다른 주소로 입금을 유도하는 사기처럼 명암 위조 같은 일들도 벌어지려나요? 덕분에 재밌는 상상을 가져봅니다.

정말 그럴수도있겠네. ㅎㅎ

스팀잇 카드는 정말 좋은 아이디어인거같네요.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승한 이더카드 디자인 정말 고급스러워 보이고 이쁘네요!! ㅎㅎ 나오면 꼭 하나 만들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글 잘 보고갑니다

디자인이 좋으네요 좋은정보 감사

이런 콘테스트가 있었군요ㅋ 글 재미있게 잘 읽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160.97
ETH 3145.28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