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없이 하는 편집 6편: 합성
안녕하세요 jsg입니다.
오늘은 어제 하다만 합성을 하는 법을 다루겠습니다. 물론 고퀄리티의 작업을 하기에는 부족한 기능이 좀 있어서 디테일한 작업은 할 수 없습니다.
오늘도 http://pixlr.com/editor/을 사용할 생각 입니다.
일단 편집할 메인 사진을 불러와 주세요. 그다음 '레이어-이미지를 레이어로 열기'를 통해 합성해줄 배경을 불러와 주세요
배경을 불러왔다면 '편집-자유변형'을 통해 원하시는 위치에 원하시는 크기로 옮겨주세요.
크기를 조정하실때 Shift키를 누르시고 하시면 비율이 유지됩니다.
다 하셨으면 좌측의 선택도구(M)를 선택해 사용하지 않을 바다부분을 선택해 주시고 Del키를 눌러 지워주세요.
다시한번 좌측 상단의 이동도구(V)를 이용해 배경의 위치를 조정해 주시고 Ctrl+J를 통해 레이어를 복사해 주세요.
이제 복사된 레이어를 '레이어-레이어를 수직으로 뒤집기'를 통해 뒤집어 주시고 '편집-자유 변행'을 통해 크기와 위치를 조정해 주세요.
조정이 끝났다면 5편에서 했듯이 좌측의 '레이어 마스크 추가'를 통해 배경이 될 두 레이어에 각각 마스크를 추가해 주세요.
그다음 좌측의 브러쉬 도구를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나서 5편에서 처럼 레이어를 바꿔가며 필요한 부분의 마스크를 지워주세요.
디테일한 부분은 브러쉬의 크기를 작게해서 해야겠죠!
김신이란 은탁이의 테두리는 가능한 디테일하게 지워주세요.
실수를 하신경우 Ctrl+Z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하단부에 경우 투명도를 높일 것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대충 하셔도 무방합니다.
마스크를 원하는 만큼 지우셨다면 이제 하단부의 레이어의 투명도를 조절해 줍시다.
우측 중단의 'Toggle layer setting'을 눌러 불투명도 조절 창을 켜주시고 원하는 만큼 조절해 주세요.
저같은 경우 45으로 설정하엿습니다.
이제 메인 사진의 색감을 조정해줄 차례 입니다. 5편에서와는 달리 조절해야하는 색감이 명확하므로 커브가 아니라 color balance를 이용할 생각 입니다.
'조정-color balance'를 통해 설정창을 열어주세요.
이제 빨강과 파랑은 조금씩 높여 주고 초록은 조금 낮춰 주세요.
저는 빨강45 초록-10 파랑10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색을 더 뚜렸하게 하기 위해 위에 새로운 색을 덮어씌우겠습니다.
일단 우측 중단에 있는 단축 버튼을 이용하는 해서 새 레이어를 하나 추가해 주세요.
그다음 좌측의 그라디언트를 선택해서 색을 원하시는 데로 설정해 주세요.
이제 원하시는 크기로 드래그하신 다음 위에서 했던 것처럼 투명도를 조절해 주세요.
저는 검은 선만큼 그었고 불투명도는 15로 설정하였습니다.
원하는 만큼 설정이 됬다면 이제 '레이어-보이는 레이어 병합'을 통해 레이어를 병합해주세요.
이번에는 좀더 부드러운 테두리를 위해 흐림효과 도구(R)를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브러쉬는 너무 크지도 너무 작지도 않게 설정해주세요. 저는 9로 설정하였습니다.
이제 흐림효과 도구로 합성물들의 테두리를 훑어주세요.
이제 태양에 위치와 맞지 않는 그림자를 지워주도록 하겠습니다.
2편에서 했던 것처럼 복제도장 도구(S)를 이용해 그림자를 지워주세요.
마지막으로 커브를 이용해 색감을 조정해 주도록 합니다.
커브는 알다싶이 Ctrl+M이나 '조정-커브'를 통해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는 딱히 쓸일이 없기는 하지만 그래도 알아두면 쓸모있는 합성하는 법이었습니다.
포토샵을 쓰게 되면 더 편하기는 하겠지만 포토샵도 많은 노동력을 필요로 합니다.
합성이 필요하면 포토샵 할줄 아는 지인에게 부탁하는 것으로 합시다!!
이상 jsg였습니다!!!
Nice
Thank you!
Congratulations @jsg!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If you want to support the SteemitBoard project, your upvote for this notification is welcome!
good job.
감사합니다!
퀄리티를 높일려면 그 만큼 손이 많이 가는 것 같습니다 ^^
정말 그런것 같습니다
good luck!
감사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저에겐 아주 요긴한 내용들이 많이 있네요! 참고하겠습니다. 좋은 글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