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식품 유통기한 표시 헷갈리지 마세요

in #kr8 years ago

캐나다 식품 유통기한은 보통 연도/월/날짜 순으로 표기한다.

이중 헷갈리기 쉬운 부분이 월 표시다. 보통 세 글자 약자를 쓰는 미국과 달리 영어와 불어, 이중언어에서도 의미가 통하게 하려고 캐나다는 알파벳 두 글자 코드로 표시한다.

특히, MA를 3월로 혼동할 때가 많다. MA는 5월이고 3월은 MR이다. JN도 1월로 혼동하지만, 6월이다. 1월은 JA.

각 월의 약자는 아래와 같다.

JA 는 1월, JANUARY
FE 는 2월, FEBRUARY
MR 은 3월, MARCH
AL 은 4월, APRIL
MA 는 5월, MAY
JN 은 6월, JUNE
JL 은 7월, JULY
AU 는 8월, AUGUST
SE 는 9월, SEPTEMBER
OC 는 10월, OCTOBER
NO 는 11월, NOVEMBER
DE 는 12월, DECEMBER

joy_Vancouver.jpg

이상 내용은 JoyVancouver.com에도 개제된 기사 입니다. 조이밴쿠버는 캐나다 서부 지역 전문 한글 뉴스 매체입니다.

Sort:  

꿀팁이네여. 저도 항상 헷갈렸는데 말이죠 특히 3월 5월이여 ㅋㅋㅋ

저도 5월과 3월 헷갈려서, 이민 초기에 '이 자식들이 이민자라고 유통기한 한참 지난 걸 팔아'라고 따지러 갔다가 쏘리~쏘리~쏘리 하고 돌아온 추억이 있답니다.

ㅋㅋㅋ 맞아요? 근데 지금 새벽 1시가 넘어가는데... 안주무세.... 잉 나 낼 출근 어쩔 ㅋㅋㅋ ㅠㅜ

Hey, just wanted to let you know I gave you an upvote because I appreciate your content! =D See you around

Congratulations @joyvancouve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각 월의 세글자 이니셜은 많이 봤지만 두글자는 처음보네요. 캐나다에선 그렇게 하나 보군요.

네. 캐나다의 일부 단위나 기준은 미국과 달리하고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2
BTC 60235.88
ETH 1578.52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