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을 오늘 시작했다

in #kr6 years ago (edited)

글이 수익이 된다는 유혹, 스팀잇에 가입 결심

스팀잇을 우연히 알게 된 건, 페이스북 포스트 때문이다.
글로 생계를 유지해왔지만, 요즘은 당장 수입이 배고픈 내게 "글을 수익으로 환산할 수 있다"는 유혹은 당장 가입을 서두르게 했다.
블록체인이며, 가상화폐에 대한 이해는 별로 없고, 단순히 '글판'이라고 생각했다.
가입화면에 이메일 주소를 넣고, 전화번호를 넣어 인증받기까지는 끝냈지만, 스팀잇은 그다음에는 영 불친절했다.
가입이 처리됐다는 이메일 하나 없었고, 언제까지 기다리라는 안내도 없다.

가입 후, 승인 기다리는 데 2~3주

뭔가 알아볼 생각보다는 먼저 행동하는 성질 급한 나는 재가입 시도를 했다.
좋게 말해 전달받는 지식보다 경험에 의한 지식 축적을 선호하는 편이다.
처음 가입 시도와 똑같은 전화번호를 넣고 나서 받은 안내는 "가입 검토 중"이라는 단 한 줄이었다.
그제야 가입이 즉석 처리되는 방식이 아님을 깨달았고, 스팀잇 가입에 관한 검색을 시작했다.
결론은 "최종 가입 이메일을 받는데 2~3주가 걸릴 수 있다"는 거였다.
"전에는 더 금방됐지만, 가입자가 폭증했기 때문 아니겠느냐"는 분석이 많았다.

최종 가입은 무척이나 간단했다

기다림에 지쳐서 신포도 우화, "저건 떫어서 못먹는 스팀잇이야"가 내게 적용될 무렵인 오늘, 2018년 3월 12일 최종 가입 과정 안내 이메일을 받았다.
혹시나 스팸함이 기회를 잡아먹었을까 매일 점검한지 근 2주 만에 정식 메일함으로 왔다. 발신자는 그 이름도 개성없는 [email protected]
최종 가입은 절차는 매우 간단하지만, 이 역시 일반적인 웹사이트 가입과는 달랐다.
이메일의 링크를 클릭해 간다음, 보여주는 암호를 저장해두고, 다음 화면에서 앞 화면에 보여진 암호를 재입력하는 방식이다.
이 기나긴 암호는 누출되면 '끝장'이라고 한다. 갈무리해서 잘 간직해 놨다. 그렇게 가입절차가 끝난다음, 역시 스팀잇은 별다른 안내가 없다.
뭔가 알아서 해주길 바라는 불친절함의 끝판왕일까? 아니면, 이게 '베타' 서비스이기 때문일까?

그래서 그 다음은 무엇을 할까? 글이나 써야겠다.

자, 이제 스팀잇이라는 글판에 나도 남들처럼 글을 쓸 권한을 얻었다. 그 다음에 뭘 해야할까?
성질 급한 대로, 또 경험에 의한 지식 축적 과정을 수행했다.
일단 전에 써둔 글을 편집해서 하나 올려놨다. 그리고 이게 두 번째 글이다.
아마도 한동안 나는 스팀잇이라는 글판에 대한 경험담을 떠들면서, 그게 남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고, 또 내게 수익이 되길 바랄 거다.
아직까지는 경험에 의한 지식 축적 과정이라, 갈피를 잡지 못했지만 말이다. 솔직히 스팀잇 안내 자료는 너무 어렵다.

Sort:  

저도 포기할때쯤 제가 생각한 이메일계정이 아닌 다른 곳에서 받았습니다..ㅎㅎ 총 12일 걸렸네요.. 재미있는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kr-join 태그는 가입인사할때 딱 한번만 쓰는테그입니다^^~
처음가입한분들께 도움을 주는 분도 계시죵
홍보하는분도 있는듯하지만ㅋ
새로운 가전제품을 산것처럼 설명하는글들을 차근차근보면서 좋은글 이어가길 바랍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도움이 좀 또는 많이 필요한 새 가입자라 첫 댓글이 참 반갑습니다.

많은활동 기대하겠습니다

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11일차인데 슬슬 조금 적응되네요. 반갑습니다.

저는 아직 막막합니다. 이게~ 뭔가~ 하는 중입니다.

환영합니다. 팔로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영합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kr-newbie태그를 쓰시면 많은 분들이 도움을 드릴꺼예요.

냉큼 바꿨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입 축하 드립니다.
본인 마음만 먹는다면 이곳에는 여러가지 설명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해요.또한 욕을 하거나 저작권 같은 남에 것을 옮겨온다면 깃발들을 클릭하니 잘 숙지하셔서 좋은 결과 얻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좋은 활동 기대 합니다.

깃발의 위험성을 깨달았습니다. 보통 편지함에서 중요한 내용에 붙이는 깃발이, 스팀잇에서는 꽤나 위험한 버튼이네요.

공감되네요 ㅋㅋ 저도 가입승인2주가 걸렸는데 하도 안되서 그냥 안해야겠다.. 라고 포기하기 직전에 되더군요 스팀잇 오신걸 환영하고 좋은 글 써주세요! 자주 찾아오겠습니다^^ 팔로하고가요~

축하드려요
전 스팀잇 2주차예요

축하 감사합니다. 구경가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670.43
ETH 3380.02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