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모든것이 되는법> 에밀리 와프닉 : 하고 싶은게 너무 많은 나와 당신을 위한 책!

in #kr6 years ago

장래희망, 꿈, 직업, 열정, 하고 싶은 일, 미래, 비전은
어딜 가나 축복 받을 만한 것, 이상적인 것, 장밋빛으로만 묘사를 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가고 나이가 들면서 머지않아 깨달아지죠.
삶은 현실이라는 것을요.

하나를 얻기 위해서는 다른 모든 것들을 버려야 하는 이치를 몸소 알게 되요.
어쩌면 그 하나조차 얻지 못하고 삶에 종속되어 살아가야 할 지도 모릅니다.
꿈은 크고 많으나 현실과의 괴리감에 알게 모르게 방황하는 사람들도 많구요.

"커서 무엇이 되고 싶니?"

어렸을 때는 이 질문이 참 좋았습니다. 내가 무엇이든 될 수 있을 것만 같았죠.
그러나 어른이 될수록 질문의 무게는 무겁게만 느껴지고, 점점 불안해졌습니다.
조급함은 더해만 가구요.
그러다보니 내 자신에 대해서 아는 것 같았는데,
이제는 내가 누구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나 이렇게 살아도 되는걸까?
그리고 나는 왜 매번 꿈이 바뀔까?

꿈이 바뀔 때마다
한 우물만 파야 성공한다는 말이, 진득하게 하는 것이 없다는 말이,
내 자신에 대한 불신과 회의감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길고 짧은 건 대봐야 안다고 하죠.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내가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어떤 게 적성에 맞는지는
겪어 봐야 아는 것이 아닐까요.

하고싶은 것이 많은 사람은 그만큼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직 발견되지 않은 자신의 잠재력에 대한 애정을 담고
내면이 하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삶에 대한 적극적인 태도인거죠.

오늘 소개하는 이 책은
하고 싶은 게 많은, 그리고 그것이 매번 바뀌는
우리에게 용기가 되어주는 책입니다.

KakaoTalk_20180111_100447014.jpg

책의 저자 에밀리 와프닉은 테드(TED)에서
'어떤 사람들에겐 하나의 천직이 없는 이유'라는 강의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저자 역시 영화, 법학, 음악, 디자인 등 서로 다른 분야의 길을 걸어왔는데
그녀 또한 그동안 자신이 해온 다양한 분야에 대해
사람들의 따가운 눈총과 우려섞인 목소리를 들어왔다고 합니다.

그러나 거기서 멈추지 않고 자신과 같은 '다능인'들을
수년간 카운슬링하고 인터뷰하면서 결국 '다능인'들의 공통점을 알아냈고,
다능인들이 '전문가가 되기 위한 1만 시간의 연습' 대신
'모든 열정에 지속 가능한 삶을 디자인하는 법'을 공유하고자 이 책을 썼다고 합니다.

저자는 '다능인'을 이렇게 정의합니다.
재능이 최고로 많은 사람이 아닌,
다양한 분야에 최고로 호기심이 많고 그만큼 많은 잠재력을 가진 사람.

이 책에서는 다능인들이 다양한 분야로의 호기심과 경험을 통하여
새롭고 혁신적인 것을 창출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KakaoTalk_20180111_100450608.jpg

다음은 다능인이 만족스럽게 일할 수 있는 네가지 패턴을 제시해 놓은 것입니다.

  1. 그룹 허그 접근법

KakaoTalk_20180111_100453744.jpg

그룹 허그 접근법은 하나의 다면적 직업이나 사업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한 직업 내에서 돈과 의미, 다양성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교사, 건축가, 사업가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1. 슬래시 접근법

KakaoTalk_20180111_100444855.jpg

슬래시 접근법은 정기적으로 바꿔가며 할 수 있는
두개 이상의 파트타임 직업이나 사업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예술가들에게 추천합니다.

  1. 아인슈타인 접근법

KakaoTalk_20180111_100452400, .jpg

아인슈타인 접근법은 자신의 정규 일을 지속하되,
자신의 관심사를 취미활동으로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정규일이 워라밸과 안정적인 수입이 보장된 곳이며
에너지를 과도하게 쓰지 않은 일이어야 합니다.
그래야 취미활동을 이어나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안정적인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맞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방법이 가장 대중적이고 리스크가 적다고 생각합니다.

  1. 피닉스 접근법

KakaoTalk_20180111_100456206.jpg

피닉스 접근법은 하나의 분야에서 몇달, 혹은 몇년간 일하고 난 후
방향을 바꿔 다른 분야에서 새로운 경력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 모델은 자신들의 관심사들을 한 번에 하나씩 탐험하는 것을 좋아하는
순차적인 다능인들에게 적합합니다.

이 책은 나의 불안함을 도전으로 바꾸어
새로운 눈으로 내 자신과 미래를 바라볼 수 있게 해주었고,
나의 행동을 변화시켜주는 큰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왠지 모를 해방감과 미래에 대한 낙관, 그리고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하고 싶은 것이 많은, 꿈 많은 당신을 위해 이 책을 추천합니다!

Sort:  

스팀잇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홍보해

@eversloth님 넘 감사드립니다~!!^^ 팔로우 드렸습니다 ㅎㅎ

@jovely님 안녕하세요. 겨울이 입니다. @eversloth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kruguidedog님 감사합니다~ㅎㅎ 팔로우 드렸습니다ㅎ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ㅎㅎ

반갑습니다 글 잘읽었어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시간나시면 맞팔 부탁 드릴께요!

ㅎㅎ 감사합니다~~ 맞팔 드렸습니다~^^ 재진님 글 잘 보고 있어요 ㅎㅎ 자주 뵈어요 ㅎ

오.. 이 책 뭔가 흥미롭네요
좋은 책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책이 굉장히 흥미로워서 앉은 자리에서 다 읽었네요ㅎㅎ 팔로우 드렸어요~ 자주 소통해요^^

적으신 글을 보면 그런 호기심이 많은 분들이 어떻게 전체적으로 조율을 하는지를 알려주는가 보네요.

1장 : 그동안 산만하고 끈기 없다고 핀잔 받았던
다능인만의 능력을 세상이 주목하기 시작했음을 알린다.
2장 : 다능인이 만족스럽게 일할 수 있는 네 가지 패턴을 정의한다.
3장 : 일상에서 효율적으로 다양한 분야를 오갈 수 있는 기술
그리고 두려움과 비난에 대처하는 법을 알려준다.

부록 : 롤모델이 될 수 있는 유명 다능인들의 리스트, 다능인이 활약할 수 있는 학제간 분야의 예시,
어떤 직업모델이 나에게 적합한지 연습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어요ㅎㅎ

좋은 글 잘읽고 갑니다!ㅎㅎ
명절은 잘보내고 계신가요??ㅎ

ㅎㅎ 명절 잘 보내셨어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 virus님도 좋은 일만 생기는 한해 되시길 바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0880.32
ETH 3371.9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