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스팀잇을 시작한 jooshine이라고 합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이번에 스팀잇을 시작한 Jooshine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평범한 취업 준비생이기도 하고요. 

지금은 경제적으로 무능력한 백수(?)일 뿐이지만, 나중에는 세계적인 미래 전략가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표를 향해 여행하다가 보니, 기사에서 우연히 스팀잇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의 저였다면 아마 대수롭지 않게 넘겼을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 비트코인 붐을 보면서 깨닫은 점이 있었습니다.

저는 현실의 변화를 너무 제 3자의 눈으로 보고 있었습니다.

잃든 얻든 비트코인에 한 번 투자를 할 수 있는 것인데, 그러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전 기회를 날렸습니다.

스스로에 대해 반성했습니다. 

"이건 단지 비트코인의 문제가 아니야. 기회를 포착하고 잡을 수 있는 마음가짐의 문제야. 혹시 앞으로 기회가 올 수 있는데 이제부터는 절대 놓치지 말자."

기사에서 본 스팀잇은 정말 혁명적인 플랫폼이었습니다.

글을 통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니. 

네이버 블로그와 카카오 브런치에서 활동하던 저에게는 정말 말도 안되는 이야기였습니다. 

비토코인 붐을 통해 깨닫은 점도 있었기에 스팀잇에 회원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생각해보면 동영상도, 만화도, 소설도 돈을 버는 세상입니다. 그런데 '글'은 그러지 못하고 있습니다.  수없이 많은 정보가 범람하던 시절에 양질의 글에 대한 수요가 분명히 있을 것인데 말이죠. 

스팀잇은 '업보트'의 형식을 통해 그 플랫폼을 구현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스팀잇에서 '미래'와 '일상 속 생각'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우선은 기존에 활동하던 플랫폼에서 양질의 글을 스팀잇에 이동시키고, 주된 활동 플랫폼을 스팀잇으로 옮겨볼까 합니다.

생각해보면 저는 큰 열정이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열정은 없으면서도 끊임없이 행동하고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저는 진짜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미래에 대한 정보를 찾고 글을 썼습니다. 

한동안 저는 그 이유를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접한 한 '글귀'가 제 마음을 울렸습니다. 니체의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에서 다음과 같은 말이 나옵니다.

'인간은 극복되어야 할 그 무엇이다'

니체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인간은 '힘에의 의지'가 있다. 인간의 욕망은 단지 살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존재를 넘어서 스스로를 극복하고자 하는 것이다. 

저를 움직이게 하는 것은 스스로를 극복하고자 하는 '힘에의 의지'였습니다. 

제가 끊임없이 노력한 이유는 열정이 부족한 스스로를 극복하고 싶었던 것었습니다. 스스로를 극복하여 더 나은 자신이 되고,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었던 것이었습니다. 

역설적인 말로 들릴 수 있으나 '열정적인 삶'을 사는 것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꿈을 꾸는 자는 그 꿈을 닮아간다고 합니다. 

저는 하루하루 자신을 넘어서며, 태양과 같이 삶을 살고자 합니다. 그리고 살고 말 것입니다.

다음에는 본격적인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by jooshine

Sort:  

환영합니다! 처음 오신 분은 kr-join 태그와 kr-newbie 태그를 써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환영해주십니다!

아핫 감사합니다..!!!

Loading...

가입 환영드려요 ㅎㅎ 앞으로 좋은 글 많이 남겨주시고,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보팅드리고 갈게요~

넵넵 감사합니다!!

반가워요 주샤인님. 저도 제3자에 머물러 있다가 어제부터 새로 시작한 뉴비입니다. ㅎㅎㅎㅎ 마지막 글에서 니체의 '초인'이 생각나네요. :-) 앞으로의 글 기대하겠습니다! 함께 시작해요. ㅎㅎㅎ

아핫! 넵! 저도 함께하겠습니다!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암호화폐 관련 데일리 리포트도 작성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많은 구독 부탁드릴게요~
- Pliton의 암호화폐 데일리 리포트

넵넵 알겠습니다!

Loading...
Loading...

안녕하세요. Jooshine님! 이제 막 스팀잇을 시작하게 된 Yoms 입니다. 좋은 글 많이 게시 부탁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533.72
ETH 3447.25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