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 커피에 중독됬습니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joopang2 입니다.

오늘 하루는 분주했습니다. 곧 저희 부대에 새로운 지휘관이 취임하시는데 그것 때문에 청소, 가구 옮기기에 많이 차출되었기 때문이죠...^^ 제 바로 옆 근무처에서 생활하시고 제가 직접 지휘관실을 청소하기 때문에 어떤 분이 오실까 기대반 설레임 반입니다.

이런 시시콜콜한 군대얘기는 그만두고... 오늘 일을 하다 보니 믹스커피 6잔을 마셨습니다...!

모두들 아시죠? 맥X 모카X드...

사실 입대하기 전에는 믹스커피를 한 번도 안 먹어봤습니다. 커피를 좋아하긴 했지만 카페에서만 그것도 향이 좋은 아메리카노만 마셨기에 믹스는 구경해본 적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입대하고 나니 각 사무실마다 믹스 100개가 들어있는 통이 몇 개씩 쌓여있는 것 입니다. 처음에는 신기해서 먹었는데 먹다보니 중독이 되었는지 하루에 3개는 꾸준히 마시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심해서 6잔이나 마셨네요...ㅎ

이렇게 믹스를 많이 먹다보니 믹스에 대해 궁금해서 여러가지 찾아보았습니다!

기원

믹스커피의 기원은 미국 남북전쟁까지 거슬러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때 커피가 보급으로 이루어졌는데 처음에는 로스팅 후 갈아서(...) 지원되다가 나중에는 귀찮아서 우유를 졸인 것과 커피가루가 섞인 것들이 납품되었다고 합니다. 형태는 지금과 살짝 다르지만 인스턴트커피의 기원이라고 하네요^^

세계 제1차대전에서는 분유가 추가된 인스턴트커피로 발전되었다가 1976년 한국의 한 기업이 봉지 하나에 1회 분량을 섞어 넣는 아이디어를 떠올려 1인분 포장 스타일의 커피믹스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합니다. 저희가 믹스커피하면 떠오르는 그 제품 맞습니다! 역시 갓한민국!

해외 반응

외국에서도 저희 나라의 믹스커피를 매우 좋아한다고 합니다! 동남아, 몽골, 러시아 지역에서 특히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유럽에가면 인스턴트 커피는 매우 싸구려라는 인식이 강하다고 하는데 저희 나라 믹스커피는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좋은 반응을 보인다고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유X브 채널에도 이를 주제로 한 동영상이 있습니다. 5분짜리니 심심하신 분들은 꼭 보세요. 재밌습니다! 링크


이렇게 믹스커피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맛있어서 방심하고 먹다간 쉽게 살찌기 쉽다고 합니다. 한 잔당 칼로리가 50kcal 정도 되니깐요...전 오늘 커피로 밥 한공기 먹었네요ㅎㅎ
작년 여름엔 냉커피를 마시려고 따듯한 물로 믹스커피를 녹이고 얼음을 넣어서 간을 맞췄었는데 얼마 안 남았습니다. 몇 달있으면 열심히 냉커피를 타는 제 모습이 상상됩니다ㅎㅎ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로 마무리 짓겠습니다!
오늘 하루 모두들 수고 많으셨고 내일도 화이팅!

Sort:  

믹스커피는 지마켓사업자 아이디로 구매하면 저렴하게 살수있습니다~~ ㅎㅎ

박원장님도 믹스커피 많이 드시나보네요~ ㅎㅎㅎㅎ 반갑습니다ㅋㅋㅋ

믹스커피의 단맛에 빠지먄 헤어나오기 힘들죠.
살 많이 찝니다.
제 뱃속에 저장된 믹스커피 지방이들과 헤어지고 싶은데 쉽지않네요. ㅋ

이제 아메리카노로 바꿔야겠네요...ㅎㅎㅎ

믹스커피만큼 좋은게 더 있을까요?ㅎ 팔로우합니다~~ 반갑습니다~

ㅎㅎㅎㅎ 반갑습니다! 자주 소통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9351.18
ETH 2529.39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