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중드론] "비키" 물고기 드론을 소개합니다

in #kr6 years ago

비키1.png
어느 기사에서 보면 "세계 최초의 물고기를 닮은 수중 드론"이라고 소개를 하지만,
이 드론이 세계최초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전에도 비슷한 것을 본 듯한 느낌?!)

아 이전에 비슷한게 우리나라에도 있었었죠..
MB의 4대강 로봇물고기...
최초는 우리나라에 있었군요 ^^
MB.png
[사진출처 : 한국일보] - 연구개발비 57억원짜리 고철 로봇 물고기





무튼~!!
일단 현재 미국에서 미국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서 모금액을 모으고 있는 중으로
알고 있으며, 꽤 많은 금액이 모금되고 있으며, 반응도 상당히 괜찮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비키2.png
[실물크기 요정도 느낌]



일단 동영상을 보시면 깜찍한 외형부터 시선을 확 사로 잡지 않으시나요? ㅎㅎ

살랑살랑 꼬리를 흔들면서 헤엄치는 모습이 흡사 물고기 같네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요즘 낚시가 좀 인기가 있는 것 같은데,

낚시 하시는 분들 하나 장만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밑에 어떤 어종들이 얼마나 있는지 보고 ㅎㅎ)


[주요기능]

  • 수심 50m 깊이 잠수 가능
  • 150도 화각으로 4K 촬영 가능
  • 안정적인 영상을 위해 스태빌라이저 장착
  • 32GB 저장 공간 (대략 2시간 가량 영상 녹화)
  • 동영상 말고 사진 촬용도 가능
  • 114루멘 밝기의 라이트 2개 장착
  • 부드럽고 유연한 꼬리 지느러미 움직임
  • 자동균형, 센서를 이용한 장애물 회피
  • 시속 1.8km
  • 소음 55dB ( 주변의 물고기를 놀라게 하지 않는 장점)
  • 내장 GPS를 이용, 기억된 위치로 되돌아 오는 기능
  • 내장 배터리 90분에서 120분 정도 사용가능
  • 금액은 대략 70만원 정도

금액이 생각보다 비싸네요..
그래도 하나 가지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Sort:  

엄청 귀엽네요 +_+

넵. 역시 보는 안목이 있으시군요 +_+

ㅋㅋㅋ 귀엽네용

여기 안목 좋으신분 또 한분 추가

이것저것 떠나서 귀여워서 가지고 싶네요 ㅎㅎ

돈만 있다면 여러대 사서 풀장에 풀어 놓고 싶습니다 ㅋㅋ

기억된 위치로 되돌아오는 기능 되게 좋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팔로우하고갈께요^^

넵 앞으로도 좋은정보 작성하도록 노오력 하겠습니다ㅎㅎ

재미있는 기기네요. 팔로우했습니다. 보팅도요 ㅋㅋ

감사합니다! 맞팔갑니다. 보팅도요

또 물고기 드론은 처음이네요.ㅎ
왠지 귀엽다는.ㅎ

네ㅋ 드론이지만 생동감있게 잘만든것같아요

Congratulations @joonsung87!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joonsung87!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8
BTC 63180.80
ETH 3418.30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