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그러네요. 계속 이 글을 수정하기보다 나중에 깔끔하게 경험기+방법으로 정리해서 올리는게 좋겠군요.

혹시 staking이 가상화폐세계에서는 어떤 의미로 쓰이는지 설명부탁드려도 될까요 ?

저도 잘 모르겠지만 돈을 묶어두는 것으로 채굴 보상을 받는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단기적금의 느낌입니다. 돈을 많이 묶어두면 채굴보상도 커집니다. 채굴 보상뿐만 아니라 이체 수수료도 나눠가집니다.

지갑에서 마이닝하는건 기존 개념과 같고 마이닝 보상을 키울려면 스트라스를 많이 사서 지갑에 보관하면 되는거군요! 어찌보면 참 머리들 너무 좋은거 같습니다.

네 ㅎㅎ
그런데 지갑에서 마이닝이 원래 되나요?? 저는 마이닝이 처음이라서...
비트코인 코어나 라이트코인 코어를 받아도 지갑 생성은 되지만 마이닝이 그걸로 되는지를 모르겠더라구요.

비트코인도 초기에는 지갑설치만으로도 네트워크에 참여하여 마이닝되지 않았나 싶네요. 점점더 돈이 된다는걸 알고 지갑들을 한곳에 모으다보니 이게 하나의 공장처럼 마이닝풀로 업그레이드 되지 않았나 싶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60535.47
ETH 2656.26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