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아저씨의 연애 상담 : 헤어지자는 여자 친구.. 어쩌죠?
안녕하세요. 투자가 본업이지만 여러가지 인생상담과 연애 상담도 해주고 있는 송 아저씨입니다. 조언을 자칫 잘못하면 꼰대가 될 수 있으니, 최대한 조심스럽게 그리고 보편 타당한 방법으로 상담을 진행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저에게 너무 나도 많이 들어오는 문의 중 하나인 "여자 친구가 이별을 통보했어요."에 관한 상담입니다. 지난주에도 이 상담이 한건 있었습니다.
질문 : 송아저씨 안녕하세요. 여자 친구가 이별을 통보해 왔어요. 평소에 잘 지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당혹스러워요. 여자 친구의 마음을 돌릴 방법이 없을까요?
송 : 일단 여성이 이별을 통보했다고 하면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기야 하겠지만 대체적으로 이별을 통보하는 여성들은 평소부터 남자 친구의 점수를 감점시켜 왔을 가능성이 큽니다. 여성은 이별을 통보하기전에 정말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합니다. 그 남자의 좋은 점 나쁜점을 끊임없이 생각하며 만나고 있는 것이죠. 남자친구가 보이는 비호감, 실망감은 여자친구 입장에서는 계속 누적을 해나갑니다. 그게 참다참다 폭발하면 이별을 통보하는 것입니다. 여자가 이별을 말하면 이미 마음이 정리가 됐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때, 절대로 여자친구에게 매달리면 안됩니다. 매달리면 매달릴수록 정이 더 떨어지게 됩니다. 영영 못보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한번쯤 잡아보지 말란 소리는 아닙니다. 여자친구가 아주 조금 돌아 올 여지가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한번쯤은 잡아봐야 합니다. 냅다 헤어지자고 연락을 끊으면 영영 못 볼 수 있습니다. 한번쯤 잡아보고 여자친구 마음이 영 돌아오기 힘들다 싶으면 연락을 하지마세요. 여자친구가 생각을 정리하고 시간이 좀 지나면 먼저 연락 올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연락이 오지 않는다고 너무 낙심하지마세요. 나 자신에게 투자를 하면서 점점 더 멋진 사람이 되세요. 내가 멋있어 지면 나중에 여자친구가 연락올지, 아니면 다른 여성들이 연락 올지 알 수 없습니다. 젊은 시절 이별과 만남은 자연스럽습니다. 사람은 사람으로 잊으면 되고, 시간이 약이라는 말도 많이 들어봤을거라 생각합니다. 사람에 따라, 상황에 따라 시간이 길수도, 짧을수도 있지만 그말은 대개 맞습니다.
내가 멋있어지고 시간이 흐르면 언젠가는 그 사람이 잊혀질 날이 옵니다. 나중에 내가 멋있어지면 그 사람보다 더 나은 사람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떠난 사람이 돌아오면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고 해도 시간이 약이고 좋은 사람은 또 나타나게 마련이니 늘 힘내시길 바랍니다. 몇달은 힘들겁니다. 실컷 펑펑 울고, 빨리 제자리를 잡고 일이든 공부든 열심히 하시고 운동도 열심히 하시며 나를 가꾸어 나가세요. 독서도 열심히 하시구요. 내가 지금보다 더 멋있어지면 됩니다.
사람의 마음이나 커플들의 상황이 모두 같을 순 없습니다. 특히, 여자의 마음은 여자가 100명이라면 100개가 다 다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편적인 정서는 어느 정도 존재합니다. 그 보편적인 정서 안에서의 상담일 뿐, 모든 상담이 모든 커플과 모든 여자친구에게 들어 맞는 것은 아닙니다. 그 점만 유의해서 컨텐츠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가상화폐 평가에서 스팀이 B-래요! (5위)
^^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좋은 소식이네요!!! 좋은 컨텐츠 많이 올릴게요~~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