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암호화폐를 어떻게 분류할 수 있나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jongeun 입니다.

절친에게 아래와 같이 연락이 왔습니다.

스크린샷 2018-04-08 오전 9.17.47.png

암호화폐를 5뎁스로 구분가능한가?

저는 잠시 생각해보고 가능하다고 회신했습니다.
물론, A4 용지에 예시를 그려서 사진으로 찍어 전송하였지만,
생각보다 쉽지 많은 않았습니다.

저는
ㅇ 암호화폐-->코인, 토큰
ㅇ 코인인 경우는 합의 알고리즘 --> 세부 합의알고리즘 --> 코인명 --> 포크된 코인명
ㅇ 토큰인 경우는 발행 플랫폼 --> 발행 기준 --> 토큰명

정도로 구분해보았지만,
여기 계신 암호화폐 전문가분들은 어떤 생각을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여러분들은 암호화폐를 구분하는 기준이 있으신가요?

자유롭게 의견 나눴으면 합니다. ㅎㅎ

Sort:  

전혀 생각도 안하고 있던, 흥미로운 접근방법이네요 ^^

시간나면 종이에 한번 적어서 여기에 공유하고 싶어요 ㅎㅎㅎㅎ

제 포스터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와우!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막상 기준점을 잡고 출발할려고 하니깐 애매하네요.
서로 다르지만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다른부분으로 분류하면 또 겹치는 부분나열을 어떤식으로 분류를 해야할지 아 머리가 복잡해질려고 하네요.
체계적으로 분류해서 정리하기가 참 어렵군요.
세대로 출불할지 채굴과 발행에서 출발해야할지
그런데 5데스까지 분류가 될지 모르겠네요.
전 적어보지 않았지만 대충 3데스정도까지만 나오는 것 같아요.

그죠. 저도 해보니까 어렵긴 하더라구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4799.61
ETH 3102.94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