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 분들에게 감히 드리는 조언

in #kr7 years ago (edited)

DQmWQrg4MFebcAxFHimdP5UcWcWLrZM5uuQuL3JWB64aqd7.jpeg

사실 어떠한 자산을 사라 파라 하는 것은 굉장히 주제넘은 일이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뉴비분들에게는 한가지 조언을 드리려고 합니다.

스크린샷 2018-01-03 오후 4.34.29.png

요즘 스팀 가격이 급등해서 다들 기분이 좋은 상태이실텐데요.

스팀달러(SBD)는 스팀 시가총액(3.5일간의 평균)의 이론적으로 5%의 담보가치를 지니며, 최대 10%를 넘지 않는 선에서 발행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즉 최근 며칠간의 스팀가격 상승으로 인해 앞으로 며칠간은 글 보상으로 인한 스팀달러가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공급 증가로 스팀달러의 가격 하락요인이 생길 것 같구요.

그렇다면 이때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바로 스팀으로 바꾸거나, 아니면 시장에 파는 방법을 택할 수 있겠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스팀 달러가 또다시 펌핑세력을 만나서 펑핑할 가능성도 무시는 못하겠습니다만, 현재 550억원 수준으로 시가총액이 커진(곧 앞으로 2조의 5%인 1000억 수준이 될)스팀달러에 펌핑세력이 붙을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보입니다.

혹시 위 설명에서 틀린게 있다면 의견도 부탁드립니다.

Sort:  

사실 그렇게보면 스달을 지금 팔아서 현금을 확보해 코인 시장에 투자하는 것도 이득이고 스달의 가격이 낮아지면 스팀을 구매하는 것도 이득이네요 ㅎㅎ 스달을 많이 파셔서 스팀 구매를 통해 파워업을 더 잘할 수 있으면하는 개인적인 바램이 있습니다 ㅋㅋㅋㅋ

얼른 바꿔야겠군요..

간단하지만 명쾌하네요. 저는 스팀에 조금 투자해보고 싶어서 떨어지길 기다리고 있었는데 매수 시점 잡기는 점점 어려워지네요 ㅜ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그 공식에 대해서 몰랐었습니다.

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스팀달러/ 스팀이 어려웠는데, 도움이 많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스팀으로 바꾸던지, 시장에 바로 팔던지 전략을 잘세워야겠네요!!

나이스 어드바이스입니다요!

이러다 역적되는거 아닌지 모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헉..!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스팀으로 바꾸는 방법을 몰라서 찾아봐야겠군요 ㅜㅜ

역시 수요 공급의 법칙을 벗어날 수 있는 것은 없군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403.69
ETH 3463.55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