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관론자는 인기를 얻지만, 낙관론자는 돈을 번다

in #kr6 years ago

DQmWQrg4MFebcAxFHimdP5UcWcWLrZM5uuQuL3JWB64aqd7.jpeg

JTBC 토론회 이후로 요며칠 페이스북에서 많은 분들과 이야기를 나눠봤지만, 허탈한 답변만 들었습니다. 애초에 화폐 비관론의 관점에서 암호화폐 시장을 바라보니 이야기가 안되더군요...

블록체인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자꾸 기존 화폐에 대한 매커니즘에 빠져서 이야기를 돌리니 애초에 이야기가 될 리가 없습니다.


1.애초에 기술에 대한 관심이 없다.

적어도 블록체인 또 crypyocurrency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데 자꾸 경제 이야기를 합니다. 암호화폐가 기존 경제를 대체할 것이다 류의 허무맹랑한 소리를 하는 것이 아닌데 기존 경제 이야기를 하며 "화폐로서 가능성이 없다" 라고만 합니다. (미래 예언학자 나셨음)

2.보고싶은 거만 보는 중

현재 대한민국은 어떤 상황이냐면 한국에서 만든 가상화폐는 없고 다 미국과 일본에서 만들어서 한국으로 가지고 들어온 것"이라며 "우리는 가상화폐만 사 오고 돈은 다 나간 것"이라고 말했다.

왜 없을까는 고민 해봤을까요?ㅋㅋㅋㅋ

ICO를 막았으니 없지요...(물론 전 아무제한 없는 ICO는 반대) 그리고 한국 개발자들이 만든 코인들 이미 꽤나 있습니다. 보고 싶은 거만 보니 서로 토론이 되나요..?

결국 하고 싶은 말은

"비관론자는 인기를 얻지만, 낙관론자는 돈을 번다"

Sort:  
Loading...

정말 정재승교수님한테 실망했습니다..
아니 토론하러나왔으면 쉽게풀어서 얘기해야지

그리고 논쟁점을 암호화폐등장이유와 중앙화페의 부정적인면에 초점을 맞춰 논거를 준비해왔어야한다고 봅니다 강대국 미국이 맘대로 양적완화를 해버린 모건스텐리 모기지펀드사태등 중앙화폐의 부정적인면을 강조하면서 그때당시에 달러를 가진사람이 얼마나 손해를 봤는지 말하면서 암호화폐가 그런기축통화의 역활을 탈중앙화해서 수행해야한다로 말이죠.. 그리고 암호화폐의 1세대부터 3세대 암호화폐의 엄청난 진화중임을 말했어야 한다고 봅니다
한교수는 컴공교수가 자기가 지식이 없음을 대놓고 증명하더군여 그리고 유시민작가는 저작권 음반산업등에 적용하면 좋겠다하면서 자기가 무슨 엄청난 아이디어를 낸것처럼 말하던데 이미 그런 저작권분야 코인 나왔는데 말이죠 왜 정재승교수님은 그것도 몰르냔말이에요.. 답답하네요

사실 정재승교수는 본인 입으로 블록체인 전문가가 아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과학계에 입장에서 토론을 진행한 것 같구요. 확실히 토론은 유시민 작가의 페이스에 말려들긴했습니다. 자꾸 비트코인으로 한정해서 이야기하니 사실상 블록체인 발전을 위해서는 아무런 의미가 없는 토론이었습니다.

그게문제점이에요 마치 암호화폐계를 대표하듯이 토론에 나왔는데 토론스킬이 유시민작가님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고 참패를 당해버리니 암호화폐에 대한 부정적이미지만 커져서 그것을 본 무지한 정부관계자들도 유시민의 논리를 진실로받아들일것이기에 심히우려되는거죠

"비관론자는 인기를 얻지만, 낙관론자는 돈을 번다" 인용하고 싶은 멋진 문구네요. ^^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맞습니다 너무 공감합니다
제 주변에 투자하시는분들도 뭔가에 꽂혀서 한종목 또는 한부분만 계속 사모으시는 분들이.큰돈을 버시더라구요. 저도 그래서 돈생길때마다 스팀사서 충전하려고 합니다.
아직 몇가지 의문점이 있지만 믿어보고싶습니다 가상화폐와 가상화폐중의 스팀.
좋은글 감사합니다

비관, 낙관... 그 두가지를 모두 가지고싶네요ㅎㅎ 욕심이란...

동의합니다.

조금이라도 투자해서 돈벌어보면 얘기가 달라질텐데ㅋㅋㅋ

돈보다 스티밋을 써보게 한다면!

세상은 항상 그렇게 흘러왔죠...비관론자는 인기를 얻지만, 낙관론자는 돈을 번다" ㅎㅎ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네 ㅎㅎ 낙관론자가 되고 싶습니다 ㅎㅎ

저도 토론 내내 답답하더군요. 문과라서 암호화폐에 대한 지식이 별로없다라고 얘기하면서 토론의 논제를 자꾸 축소시키고 윽박지르고 비아냥거리고....더 나은 단계로 향하기 위한 성장통이라고 생각합니다

네 ㅋㅋ 역사는 항상 과학자들이 바꿔왔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51.10
ETH 3059.36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