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비닐 분리배출하죠?? 세상에 우리아파트가!!

in #kr6 years ago (edited)

폐비닐 분리배출하라고 캠페인도 본것같은데
세상에 우리아파트는 다음달부터
비닐은 쓰레기통에 버리라는 공지가 내려왔네요..
오늘 분리배출하는날이라
어제 그동안 비닐 모아둔거 싹 버리려고 꺼냈더니
큰봉지로 두봉지나 나왔다는 ㅋㅋ

분리배출마크.jpg

이건 국가적으로도 손해 아닌가요?
왜 갑자기 쓰레기로 버리라고 할까 ..
쓰레기양 엄청 많아지는데 ㅠ

온가지 추측을 해보는 가운데 -
몇달전부터 택배비닐에 종이 떼고 버리라 했는데
그게 사실 깨끗하게 떼지지가 않더라구요
떨어지는것도 있지만 안떨어지는게 훨씬 많아요

10351741175053996_49786149.jpg

그래서 그런것들이 안지켜지니까
이제 아예 못버리게 하는건가? 하는생각이 .. ㅠ

관리비 받아서 다 어디다 쓰고
폐비닐 쓰레기로 버리라고 하는건지
관리실에 전화해볼꺼지만 다른 소득은 없을것 같고

회계감사비는 1년 내내 청구하는

아파트관리비에도 불만가득한데
이런식 아주 마음에 안듭니다!! ㅠㅠ

20180328_163846.jpg

이렇게써있네요
이게사실이예요???

Sort:  

아파트 살면 좋은 점도 많지만 안좋은 점도 많은 듯 해요~
비닐 나오는 양이랑 부피가 장난 아닌데~ 짜증나시겠어요 ㅠㅠ

관리해주고 청소알아서해주니 편하긴한데
관리비의 쓰임을 모르니 신경안쓰지만 가끔보면 짜증이 ㅎㅎ
비닐은 앞으로 계속 이렇게 할껀지 물어봐야겠네요 !! ㅠㅠ

비닐은 분리배출아닌가요?? 저도 항상 그렇게 하고 있어요~~~
생각보다 비닐 사용량이 많아서 분리배출해야할거같은데~~

그니까요 분리배출해야하는게 맞는건데
비닐업체랑 계약을 4월부터 끝낸듯해요
그쪽에서 뒷돈을 안찔러주니
눈을 안감아줬나 ...
이런생각이 드네요

헉......
아파트 자체 시행인거죠?
그래도 되는게 맞나요?...법적으로 문제 없나....
요새 단속도 심해진 거 같던데...

이걸 나라에서 고발해야하나요?-_-;

에? 우리아파트는 분리 수거할 때 한쪽에 비닐만 따로 버릴 수 있던데 아파트마다 다른가 보네요 + _+

앞으로 버리지말라네요! ㅠ

관리비 불투명은 공감해요. 1년 회계자료를 1주일간 엘베에 묶어뒀더라구요. 엘베타고 올라가는데 15초안밖인데 묶여있는걸 어찌보라는건지 ㅡㅡㅋ
비닐은 제일 많이 나올 것중 하나인데 ;; 난감하네요~

끄죠 그리고 그 회계자료도 다들 입맞춘거라 못믿겠구요
믿음없는 대한민국이라니 ㅠ
비닐 진짜 많이나오는데 ㅠㅠ

앗 정화님!! 저희아파트도 이제부터 비닐을 일반쓰레기로 버리라고 하더라고요 ㅠ ㅠ 공지에는 폐비닐 분리수거업체?가 문을 닫아서 더이상 수거를 안한다고 하시니 어쩔수없나봐요~ 쓰레기봉투가 벌써 꽉 차는 느낌이에요 에구

핑계같지도 않네요 문을 하루아침에 닫은것도 아니고
통지없이 닫았다고해도 다른업체 알아보면되지!
이런결정은 관리소장이하는건가요? 아님 부녀회? 아 짱나 ㅠ

분리배출 조건이 좀 까다롭더라고요.
스티로폼박스도 검정색은 안되고..등등
근데 관리비는 진짜 아깝고 불만이에요..ㅠ

끄죠! 우리나라 비리가 많아서 그런지
다들 한몫 챙기고 있을 것 같고 !!
스티로폼도 색있으면 재활용이 안된다더라구요

비닐은 왜 없앤다는건지
진짜 비닐 엄청 많이나오는데

이런건 정말 어디다가 말을 해야할지 애매하네요.

동사무소에 비닐 분리수거 하는 곳을 따로 알려달라고 해야 하는건지...;

어떻게든 답을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흑 ㅠ 넵 ㅠ

같은 수거업체에서 하는곳은 그런거 같습니다.. 저희도 비닐은 종량제에 버리라고 공문이 붙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어제인가가... 그 수거일이어서 내려가 봤더니... 비닐 버리는곳이 아예 없더군요...... 이건 머..... ㅠㅠ

헐 ㅠ 저희도 오늘이 마지막이예요
아니 그럼 업체를 바꾸면돼지!

비닐을....왜....???
이상하네......
비닐양 진짜 무시못하는데..

진짜 ㅠ 어제 그래서 버릴 수 있는 비닐 죄다 꺼내놨어
오늘이 마지막날이라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426.55
ETH 3459.91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