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주말 드라이브코스 광주 양림마을
안녕하세요 @joajina00 입니다.
오락가락한 날씨가 가득했던 주말에 광주 양림마을에 다녀왔어요. 일 때문에 내려간 광주에서 시간이 남아 식사도 할겸 다녀왔는데요 골목길 마다 아기자기한 카페와 식당이 많이 자리하고 있어서 찾아온 사람들도 많았답니다~
일반적인 카페거리처럼 일렬도 나열된 가게들이 아닌 골목길 골목길 마다 한 곳 한 곳 자리하고 있어 동네 한바퀴 산책하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던 양림마을, 펭귄마을이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오랜 가옥을 체험할 수도 있고, 여러 작가들의 전시품도 구경할 수 있다는 점!
오래된 한옥을 리모델링해서 만든 가게들이 많다보니 비슷하지만 취향에 따라 다른 예쁜 가게들이 많았어요
곳곳에 작은 미술관이나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을 것 같은 느낌 ^-^
작은 베이커리나, 디저트 가게도 있어서 구경하다 출출하면 하나씩 사먹는 재미도 괜찮다는 거~ ㅎㅎ
일요일은 문을 닫는 가게들도 조금 있어서 아쉬운점이,,,
개인적으로 뜨거운 낮보다는 오후 4시 이후부터? 구경하는게 덥지도 않고, 해가 지면서 조명이 켜진 예쁜 양림마을을 구경하는 것이 제일 좋을 것같은 생각이 드네요~
이상 주말 드라이브로 다녀온 광주 양림마을 이였습니다 ^-^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남구 천변좌로 446번길
(양림동 201-64)
야외테라스 분위기 참 좋네요^^
네 거의다 다 테라스도 있고 따뜻한 분위기?? 좋더라구요~
조용하게 여유를 즐기기 딱 좋아보이네요~ㅎㅎ
안녕하세요~ ㅎㅎ 주말보단 평일에 더 조용하게 산책하기 좋을꺼 같아여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