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도 키보드와 마우스로 편리하게 글을 써보자!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kkim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환경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글을 쓰고 보팅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저는 주로 PC가 아닌 모바일로 Steemit에 접속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이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글을 쓸 때는 여간 힘든것이 아니지요.
특희 제가 근무하고 있는 곳은, 회사에서 받은 PC로는 인터넷접속 내용등을 모두 모니터링 받고 있어 사실상 스팀에 글을 올리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개인 노트북을 회사에 반입하기도 어려운 상황 입니다. (보안관련 각종 확인을 매일 받아야 하지요 ㅠㅠ)

하지만, 저에겐 비장의 무기가 있습니다. 바로, 휴대폰(또는 태블릿),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

20170620_131630.jpg

저희 세팅이 보이시나요? 저는 갤럭시탭 S3을 이용하고 있으나, 일반휴대폰으로도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뿐 아니라 마우스까지 사용이 가능하여 편리함이 극대화 됩니다.
저는 애플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으나,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가 호환됩니다.

마우스 포인터를 손가락 처럼 사용하신다고 보면 됩니다. 우클릭은 뒤로가기 버튼으로 사용됩니다.
키보드에서 핫키를 설정하면(예를들어 cntl+Enter 는 바탕화면보기)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환경설정에서 클릭만 해주면 대부분 자동으로 연결 됩니다.
20170620_131221.jpg

스팀잇에서 이미지를 넣을 때 Markdown을 이용하여 링크를 넣거나, 아래 selecting them을 클릭하여 사진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데요,
마우스를 이용하면 훨씬 더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20170620_131719.jpg

영어로 글을 쓸 때, 요긴하게 사용되는 네이버 파파고의 경우, 모바일 버전으로 사용할 때 매우 불편합니다. (이리저리 클릭하고 복사하고 붙여넣고 ...)
하지만 키보드와 마우스가 있다면!! 훨~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70620_131902.jpg

이제! 휴대폰, 태블릿에서도 편리하게 Steemit을 이용해 보세요~
이상 @jkkim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의 글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Voting 및 following 부탁 드립니다.

Sort:  

생각보다 매우 편리합니다. 집에 돌아다니는 블투기기가 있다면 꼭 시도해보세요

댓글 모두 감사합니다. 멀티페어링 되는 마우스에 관한 글도 올려두었으니 관심 부탁 드립니다.

블루투스 마우스 키보드도 되는군요. 좋은팁잘 보고갑니다 . 보팅 팔로우 하고가요. ㅎ

핫키 정말 편리하겠네요 ㅎㅎ 잘 보고갑니다!

본격적으로 스팀 활동할때 꼭 필요 한 팁인 것 같네요 잘 보고 갑니다~

집에서 놀던 태블릿과 블투마우스를 한번 꺼내봐야 겠네요! 잘 읽었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3003.41
ETH 3122.79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