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KSTEEM] 육전이 맛있는 진주 냉면 "하연옥"
2018년 2월 9일
8주간의 특기학교를 수료한 날.
작전가능교육도 남아있지만 진주에서의 생활은 이제 거의 마무리 되어간다.
퇴근도 일찍한 김에 점심을 진주에서 먹고 올라가기로 했다.
진주냉면을 처음 먹었을때는
"읭? 다데기도 없고 뭔가 심심한 맛인데? 난 불호!"
라고 말했지만 이놈도 평양냉면처럼
자기전에 누우면 떠오르는 은근히 끌리는 놈이었다.
그래서 여름에는 거의 1주일에 한번씩은 진주냉면을 먹었다.
수원에서 자주 먹는 박군자 진주냉면 이 있는데
여기랑 비교해볼 생각으로 찾아가봤다.
진주에서 제일 유명하다는 하연옥을 찾아갔다
생활반경이 진주 혁신도시다보니 진주가 엄청 발전된 도신 줄 알았는데
냉면집을 가면서 진주를 쭉 관통하면서 보니 춘천이랑 비슷한 정도?
중앙시장도 딱 춘천 시장정도 느낌이고.
여기 제일식당 육회비빔밥이랑 수복빵집도 추천을 받았는데 다음에 가야야겠다.
네임드 냉면집의 본점답게 별관까지 딸려있다.
주차장도 따로 운영하고 있고. 일단 사람들이 많이 찾는 집인것은 확실!
메뉴는 그렇게 많지 않고 냉면, 육전, 육회가 주력메뉴다.
주변 사람들도 다 저 조합으로 먹고 있고.
심심한 맛을 느끼고 싶어서 물냉 + 육전 조합으로 주문했다.
박군자 진주냉면 육전과는 다르게 얇은 육전
이런 잘되는 식당은 밑에서 계속 만들고 있는지 주문을 하면 거의 바로 나온다.
주문하는게 정해져있으니까?
명동교자에서 주문을 하면 바로 나오는것처럼.
물냉면과 육전 조합
항상 옳다
물냉면은 뭐 역시나 심심하지만 ㅎㅎ 밤에 생각날듯한 맛이었고
육전이 완전 최고!!!
고기도 엄청 부드럽고 간도 강하지 않아서 매우 맛있었다.
육전만 포장해 가고 싶을 정도로.
냉면 맛만 따지자면 박군자와 비슷하지만
육전은 압승!
진주에 있는 동안 몇번은 가게 될거 같다.
재방문의사 100%
주소 : 경남 진주시 진주대로 1317-20
진주에 2개가 있고 사천에도 하나가 더 있다

육전이 특히나 맛있어 보이네요
이시간에 봐서 갑자기 배가 고파지네요
잘 보고 가요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앗 저도 지난주에 다녀오고 글올릴려고 하다가 귀찮아서 말았는데 ㅋㅋ
전 부산에서 주기적으로 갑니다 이집 육전이랑 진주 냉면 먹을라구요
부산에서 진주까지 한시간가량 걸리던데 멀리서 오시는군요 ㅋㅋㅋ
전 곧 대구로 떠나는데 그전까지 한번 더 가려고 해요 넘 맛있어요 ㅋㅋㅋ
헐 가격이 더 올랐군요
제가 먹었던 냉면중에서는 한연옥이 최고더군요
500원찍 찔끔찔끔 오르는게 일상이죠 뭐 ㅎ ㅎ
심심한 맛이 일품이에요
아 이시간에 이걸 왜봤을까ㅠㅠ 맛잇겟어요.. 팔로우하고가요!^^
김사합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팔로하고 가요! 행복한 하루 보내셔요~
감사합니다 ㅎ.ㅎ
10년 전에 알았더라면 저기를 갔었을텐데.. 저는 그러하지 못했습니다. ㅋㅋ
10년전이면 나이가 대략
흐음ㅋㅋㅋ 형님~
와우 ! ㅋㅋ맛잇어보입니다 ^^ 팔로우하고 갑니당!!
감사합니다😁
와 육전에 냉면이라니... 정말 맛있어보여요 ㅠㅠ
저도 지금 댓글 달면서 다시 봤는데 먹고 싶어지네요 헿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경남 진주시 진주대로 1317-20]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