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독서 8년 | 황희철

in #kr6 years ago (edited)

Screen Shot 2018-08-17 at 1.22.18 AM.png

1독을 하다.

다시 힘을 내서 독서를 시작하다.

1만시간의 재발견을 통해 어떤 일이든 성취를 내려면 1만시간(10년 정도)은 들여야 한다는 것과, 타고난 재능이란 것의 허구를 알게되었다.

그리고 Grit 을 통해 무언가를 이루기 위한 끈기에 대해 배우면서 나에게 처음으로 독서의 의미를 심어준 이지성 작가의 책들과 그 책에 자주 등장했던 황희철 이라는 사람의 독서 경험이 궁금해서 내 눈에 책 제목과 저자 이름이 읽히자 마자 집어 들어서 읽었다.

읽기만 하는 독서가 아니라 생활과 실천과 이어진 독서를 해야 한다는 진리를 다시 한번 느끼게 해준 책.

2독을 하다.

독서라는 것은 취미생활이나 시간 때우기가 절대 아니다.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복숭아뼈가 썩어나가는 고통도 참고, 눈이 실명되는 위험까지도 감수해 가며 목숨걸고 읽어야 하는 것이 책이다.

책을 글로써 읽는 것이 아니고 나의 경험에 책을 쓴 사람의 생각과 큰 시간을 보태줄 수 있는 것이 진정한 독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만줄을 열번 읽는 것보다 열줄을 만번 읽는 것이 진정한 독서라고 한다. 즉 작가의 생각과 의미를 진심으로 나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정성을 다해서 읽어야 나의 생활의 변화와 개선을 이끌어 줄수 있는 진정한 독서가 됨을 알게 되었다.

저자 본인이 직접 8년 동안 생생히 겪은 분야별 독서 목록과 본인의 생활과의 연결, 그리고 서평들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독서를 통한 인생의 진정한 변화를 체험 할 수 있었다고 감히 적고 싶다.

저자의 의도대로 한번을 읽자마자, 책을 내려놓지 못하고 바로 두 번째로 다시 읽기를 시작하였으니 개인적으로 저자가 요구한 다독을 바로 생활속에 실천했다고 자부하고 싶다.

아직 습관까지 연결시키지는 못했지만 진정한 의미의 독서습관을 익혀서 언제나 책과 함께 성장하고 인생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기를 진심으로 기원해 본다.

오늘도 진심!

Sort:  

Congratulations @jjerryha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You published 4 posts in one day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754.85
ETH 3055.9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