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성장하는 나 - 독서 8년 중 발췌

in #kr6 years ago

매일매일 성장하는 나

8년간 독서 생활이 지속됐을 때 내 인생 첫 책을 썼다. 작가가 되기엔 많이 부족하다 생각했지만 플래너 활용법을 독자들에게 알리는 것도 곧 나눔이라고 여기니 한편으론 기뻤다. 1년 전 적어 놓은 메모를 매일 아침 이루어진 것, 이루지 못한 것으로 표시하며 즐거웠던 경험을 모두 나누었다. 하루하루 꿈을 차근차근 밟아가는 기분을 여러분도 느낄 수 있길 바란다.

하루 관리 | 이지성-황희철

꿈, 목표 관리, 시간 관리, 습관 관리, 메모, 독서 일지, 자산 관리 등 스스로 관리하며 발전시킬 수 있는 방식을 정리한 책이다. 자신과의 싸움이 가장 어렵다는 것을 인식하고 수많은 실패를 발판으로 삼아 성공적인 하루를 관리할 수 있는 일상의 솔루션을 이야기 형식으로 구성했다.

절제의 성공학 | 미즈노 남보쿠

'더 많이, 더 빨리'를 절제하지 못해 발생하는 문제들을 스스로 검토할 수 있게 해준 책이다. 절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됐다. 실제로 절제를 잃고 건강을 잃은 경험 때문인지 많이 공감했다.

무소요 | 법정

소유욕으로 인해 잃어가는 자유를 생각하게 되었다. 욕심 때문에 외려 더 큰 것을 놓치진 않았는지 돌아보았다. 생각의 차이가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

난중일기 | 송찬섭 역

이순신 장군의 전쟁 일기로, 처음에는 큰 감흥을 주지 못했다. 여러 번 읽고 관련 도서를 읽으면서 그의 인간적인 면모와 수장으로서, 신하로서, 아버지로서 살아야 하는 역할과 책임감을 엿볼 수 있었다. 최고의 결과가 만들어지기까지 얼마나 많은 인내가 요구됐을지 감히 상상하며 읽었다.

아놀드 베넷의 시간을 관리하는 기술 | 아놀드 베넷

연본 10억 원을 받는 지점장님을 보며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공부하기 위해 읽은 책이다. 모든 인간에게 유일한 평등의 기회는 하루 24시간이다. 이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인생이 바뀔 수 있다. 매일 흘러가는 똑같은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여러 사례들을 통해 배웠다.

... 나를 바꾼 시간 독서 8년. 황희철 저. 중에서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3
JST 0.033
BTC 63252.23
ETH 3035.50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