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내가 그런 사람이 되자 - 독서 8년 중 발췌

in #kr6 years ago

이제 내가 그런 사람이 되자

처음 독서를 시작할 때만 해도 내 코가 석 자였다. 책을 통해 혜안을 얻고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겠다는 생각뿐이었다. 성공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진정한 성공은 그게 아니었다. 나눔과 기부를 마음먹었을 때, 그리고 그것을 실천했을 때 감동과 희열을 느꼈다. 이제 내가 이끄는 삶이 되고 싶었다. 주변 사람들도 나와 같이 깨달을 수 있도록 독서의 참 의미를 알려주고 싶었다. 그때 그 꿈으로 가슴이 두근거렸다.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 가? | 이은연 역

삶의 가치를 어디에 두어야 하는지 동화 같은 이야기로 묘사되어 있다. 나는 향후 어떤 삶을 살 것인가, 그 일을 왜 하려고 하는가 등 삶에 대한 생각을 하고 방향을 정할 때 많은 도움을 받았다. 특히 아이와 함께 톨스토리의 명작을 읽고 느낀 점을 공유할 수 있어 좋았다.

시골 빵집에서 자본론을 굽다 | 와타나베 이타루

'자연의 부패 원칙'을 보고 처음에는 단순히 부정부패를 이야기하는 것인 줄 오해했다. 이후 순환을 위한 부패라는 것을 이해하고 무한 성장이 아닌, 선순환 구조의 성장과 분배에 대해 고민한 작은 빵집 이야기를 흥미롭게 읽었다. 자본주의의 무한한 이기심보다 더불어 살아가는 이타심을 볼 수 있었고, 내 직업의 방향성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 | 김혜자

작가님을 만나 비영리 단체를 처음으로 방문하고 와서 읽은 책이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언젠가 비영리 단체를 설립해야겠다고 생각했고, 그 결과가 <차이에듀>였다. 약자를 배려하고 존중하고 사랑하고 소중히 하는 삶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았고, 사회적 책임과 나눔의 실천을 보며 앞으로 나의 역할은 무엇인지를 고민했다. 봉사 활동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 나를 바꾼 시간 독서 8년. 황희철 저. 중에서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2943.85
ETH 2464.43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