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사용하던 그림 재료들을 살펴보자 1편 (밑그림 재료) ~ 08/23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jiwoon 입니다!

  • 창작그림은 27일부터 업로드 됩니다 (본 설명은 27일 까지 계속 언급 됩니다.)

오늘은 평소와 다른 제목이죠?

오늘은 조금 다른 주제로 접근한 글입니다.

이제까지 제가 사용하는 재료들.. 을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항상 마지막에 사용재료 라고 표기하고 재료를 써놓긴 하지만, 보여주기식의 효과일뿐

제대로 다뤄보자 해서 쓰게 됬네요.


우선 오늘은 "스케치" 의 대해 재료를 무엇을 쓰는가에 대해 알아볼겁니다.

(해당 설명은 저의 기준입니다.즉 제가 쓰는 재료들)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스케치 상태로 끝내는 경우가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저의 친구들 마저도 채색이 두려워서 스케치상태로만 끝내고 끝내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렇게 건방지게 말하고있지만, 저도 채색이 무섭습니다. ㅋㅋ

아무튼,

그정도로 스케치의 비중이 많은만큼 스케치의 뼈대도 중요하단 말씀...

채색이 뛰어나도 가장 중요한 그림체 .. 즉 스케치 상태

기본적으로 눈으로 들어오는 시각적인 느낌이 중요하죠.

설명은 이쯤하고, 그래서 재료를 무엇을 사용하느냐 인데요.

일단 단계부터 말씀 드리자면,

저는 3단계를 거칩니다.


밑그림 > 선정리 > 선따기

밑그림 단계에서는 저는 애니메이션 색연필 을 씁니다.

KakaoTalk_20180823_160901770.jpg

제가 쓰는 것들입니다. 좀더 보기좋게 다른 이미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300.jpg

이런 색연필 입니다.

물에도 녹기때문에 위 색연필로 스케치를하고 바로 채색을 들어가도 됩니다.

물론 겁나 쎄게 누르면서 스케치하셨다면 자국이 남습니다 ..ㅡ.ㅡ

해당 색연필의 장점을 말씀드리자면,

본 색연필만으로도 채색한것과 같은 완성도를 나타냅니다.

뭐, 취향의 따라서는 애니메이션 색연필 도 색이 존재하기에 이걸로 채색하는사람도 있습니다.

아무튼, 스케치만 했을 뿐인데 겁나 있어보이는게 애니메이션 색연필 의 장점입니다.

물에도 녹는것도 좋구요.


단점은... 제가 입시하면서 크게 느낀거지만, 이걸 한번쓰면, 밑그림을 그릴때 연필이나 샤프가아닌

오로지 애니메이션 색연필 을 찾게된다는 것 즉 빠지게 된다는 겁니다.

저는 다행히도 샤프의 그 날카로운맛에 취해 샤프를 주로 애용하지만,

그 당시 제 주변사람들은 애니메이션 색연필없으면 그림을 못그릴정도.. 조금 오버를 보태서 말이죠...


그러니 한번씩은 밑그림 하실때 혹은 스케치하실때 애니메이션 색연필을 써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아요.

일단 쓰는 느낌부터가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가격대는 아주 저렴하게 낱개로 1000~2000원 합니다.

대부분 빨간색이나 파란색 삽니다. 무난하거든요.

연필로 그렸을땐 더러웠던 그림이 애니메이션 색연필은 색감때문에 이뻐보입니다.

오늘은 밑그림 단계의 사용재료의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편에서는 선정리 부분이나 선따기의 내용을 다뤄볼 예정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저는 이만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편에서 만나용~ +.+

Sort:  

와우 잘읽었습니다 @jiwoon
또 놀러올게요~

매번 감사합니다 ㅎㅎ

차곡차곡 모아서 나중에 작법서 출간합시다.ㅎㅎ

오 그것도 나쁘지 않네요 ㅎㅎ

열심히 보고 배우겠습니다.

열심히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잘보고갑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모여드는 재료들을 보면서
관록이 하나한 새겨지는게 아닐까 싶네요

저도 왠지 뿌듯한 감정이 올라오는것 같습니다 .ㅎㅎ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082.09
ETH 2434.81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