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새해 목표 딱 한 개!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jinwonchoi 입니다!

2018년 새해를 맞아 목표를 세워야 할텐데 작년에 세운 10가지 목표는 제대로 지킨 것이 없네요 ㅠㅠ

그래서 올해에는 한 가지 목표만 제대로 세워서 꼭 지켜보자고 마음먹었는데

@youngbinlee 님의 2018년 새해 계획은 이렇게 세워보자! 글을 보고 공감이 되어서 새해 다짐을 하나 남겨봅니다.

작년 연말 스티븐 기즈의 "습관의 재발견"이라는 책을 봤는데

책의 주된 내용은
"기적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확실한 방법은 아주 사소하고도 작은 습관에서 비롯된다"
는 것입니다. 저자는 '하루에 한 번 팔굽혀 펴기'라는 아주 작은 습관을 통해 자신의 삶에 운동이라는 습관을 정착화 시켰다고 합니다. 저는 매년 제가 읽은 책 중 가장 좋은 책을 한 권씩 선정하는데 2017년 제맘대로 베스트 1위한 책이기도 하네요

그래서 저의 올해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작은 습관 3가지 길들이기


제가 변화하고 싶은 부분 3가지 분야에서 아주 사소하고 작은 습관 3가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1. 건강 - 매일 스쿼트 10번
건강을 위해 매년 주3회 헬스장 가기를 목표로 세웠지만 작년 1년 동안 한 번도 안갔네요^^;;
올해에는 정말 간단하게 하루에 10번 스쿼트만을 목표로 세워보았습니다.
스티븐 기즈는 습관 신호를 정하라고 했는데, 점심 먹은 후 하는 걸로 정했습니다.

2. 긍정적인 생각 - 매일 칭찬일기 10개
칭찬일기는 최근에 읽은 나가야 겐이치의 "잘했어요 노트"를 보고 정한 것입니다. 벌써 4일째 꾸준히 하고 있는데 자기 전 칭찬일기를 쓰고나면 긍정적으로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습관 신호는 자기 전에 하려고 합니다.

3. 꼼꼼한 업무처리 - 업무 시작 전 To Do List 쓰고 퇴근 시 확인하기
업무를 하다보면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처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침에 할 일을 적어두면 확실히 빠짐없이 일을 마무리 할 수 있게되더라구요. 그동안은 출근 전 온 전화와 이메일로 정신이 없어 출근하자마자 바로 업무를 시작했는데 업무 시작 전 To Do List를 적어두고 알차게 일을 해보려고 합니다. 습관 신호는 출근해서 책상에 앉을 때로 정했습니다.


어째 새해 목표 한개가 아니라 세개를 쓴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ㅎㅎ

칭찬일기 같은 경우는 막연히 책보고 따라해보기만 했는데 목표를 구체적으로 쓴 것만으로도 지킬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열심히 지켜서 작은 습관의 축적으로 건강, 생각, 업무 세 가지 방면에서 삶을 변화시키는 2018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ort:  

초심을 잃지 않길 바라며 2018년 모두 가즈아~~!

그냥 댓글 달아봅니다. 가즈앗!! ㅋ

응원 감사합니다! ㅎㅎ

잘 읽고 갑니다. 일기 기대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기대하신다니 더 좋은 글 많이 올리고 싶어지네요^^

네~~ 일기 쓰시면 휙 날아와서 볼께요.. 가즈앗!!

3번 저도 본받아야겠습니다. 매일 해야 할 수십가지 일들, 고객 요청 업무, 거래처 요청 업무. 이것저것 하다보면 무의식적으로 '다 한 거 같고 늦었으니 일단 퇴근!'이런 마음이 들더라고요^^ 그렇게 쌓인 것들이 나중에 크게 터질 위험요소가 되고요! 투두리스트 용 예쁜 노트 하나 사야겠는걸요. ㅋㅋㅋ

네~ 할 일이 너무 많으니 할 일을 잊지 않는 것도 일이 되더라구요~ 저도 이걸 위해 예쁜 노트를 장만했습니다ㅎㅎ

작은 습관이 큰 변화로 이어지길 기원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To / Do / List 쓰고 일을 시작한다면 하루에 할당된업무를 빨리 끝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3p 바인더를 구입해서 오늘 해야할 일을 작성하고 체크해가며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데 꽤 만족스럽네요.

형의 추천으로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을 읽고 구입한거였거든요. 나중에 한번 읽어보시면 업무에 도움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칭찬일기를 한번 써봐야겠어요.

오늘은 어떤 좋은 일을 했는지 자신에게 칭찬하고 하면
더 긍정적으로 사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작은 습관이 큰 변화를 가져온다라는 말이 있듯이 하나하나씩 습관을 길들여놓으면 @jinwonchoi 님의 '성공'을 더 빨리 가져다주지 않을까싶네요.

3가지 목표 꼭 이루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좋은 인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

네 감사합니다! 추천해주신 책도 한 번 읽어보겠습니다^^

강남 밋업에서 방문한 @pandafam 입니다.
새해 목표 전 아직도 작성하지 못했네요 :)
이 참에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해봐야겠네요~
아무튼 앞으로 자주 왕래했음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네 감사합니다!! 밋업때도 뵈어요~ ㅎㅎ

시작을 하셨으니 반은 오신거에요!!

습관의 재발견이란 책에 나왔듯이 한걸음씩 나가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루하루 목표달성 체크하는 기쁨이 크네요 ㅎㅎ

안녕하세요? 신청해주신 <수미숨의 큐레이션>에 선정되셔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sum7788] 제 카톡 아이디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https://steemit.com/kr/@sumisum/7hupwc

꺄 감사합니다~!

올한해 목표하시는것 꼭 이루시고 습관도 정착시키시길~ㅎ

감사합니다! ㅎㅎ

새해 이루고자 하는 일들이 모두 다 이뤄지시길 기원합니다 ^^
보내주신 스달 잘 받았습니다!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6년전부터 컴패션을 통해 후원하고 있는 아이가 있어서 잘 해주시고 싶으신 마음 모두 이해됩니다 ㅠㅠ @girina79님께 격한 응원을 보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567.98
ETH 2460.02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