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필수 어플 #2] 에버노트 evernote (제2의 뇌! 모든 것을 기억하세요!)

in #kr7 years ago (edited)

다운로드.jpg

#2. 에버노트 evernote (https://evernote.com)



오늘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앱은!!

노트 앱의 끝판왕! '에버노트'입니다.

사실 너무 많이들 쓰시고 계시니 따로 포스팅하기도 고민 되는 앱입니다.
많은 분야에서 쓰이고 있는 만큼, 여러 다양한 활용 팁도 조금만 검색 해보면 이미 차고 넘치고 있습니다^^


아래는 현직 기자가 한 포털에 소개한 에버노트 사용후기 글입니다!
일단 후기 부터 먼저 보시면 에버노트에 대한 감을 느끼실겁니다^^

사실 저는 이 앱을 그리 대단하게 활용하지는 못합니다. 기본적으로는 포켓에 저장한 글을 읽다가 나중에 기사를 쓸 때 써먹으면 좋을 것 같은 표현은 에버노트에 옮겨 둡니다. 물론 드래그를 해서 붙여넣는 건 아닙니다. PC로 읽고 있다면 크롬 앱으로 한 방에 끌어가는 거죠. 그다음 제 생각을 간단히 덧붙이고 태그를 달아서 구분해둡니다.

마찬가지로 책을 읽다가 나중에 인용하고 싶은 부분이 있을 때도 마찬가지. 이때도 직접 손으로 입력하기보다 아이폰 카메라로 촬영해 일단 에버노트에 넣어 둡니다. 에버노트는 이미지에서 글자를 인식하는 ‘광학문자판독(OCR·Optical Character Reader)’ 기능을 제공합니다. 한글도 됩니다. 그래서 굳이 손으로 쳐두지 않아도 나중에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 IFTTT를 써서 트위터에서 즐겨찾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에버노트에 저장하게 합니다. 어떤 분처럼 ‘개드립’을 모으는 용도는 아니고, 살면서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일단 정리해두는 것. 언제 찾아서 볼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수집병 같은 차원에서 하는 일입니다.

마지막은 보통 인터뷰 때 씁니다. 인터뷰하기 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같은 곳에서 질문을 받은 다음 에버노트에 넣습니다. 제 질문도 물론 쳐놓고요. 그다음 인터뷰하러 갈 때 아이패드만 가져가도 문제 없습니다. 노트북을 켜놓고 인터뷰하는 것보다 확실히 이쪽이 인터뷰이도 편안함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조금 느낌 오시죠?ㅎㅎ
사실 저도 위 기자가 쓴 리뷰글 읽고 에버노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 몇 가지 더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는 에버노트를 사용하는 제 컴퓨터 화면과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 에버노트 화면입니다.

20170813_225146_1.jpg

KakaoTalk_20170813_225300666.jpg

요렇게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Gmail로 로그인을 하기 때문에 컴퓨터나 스마트폰 한쪽에서 이슈가 있으면 바로 연동(동기화)이 됩니다^^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Evernote를 '제2의 뇌'라고도 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노트를 캡처하고 정리해보세요. 항상 최고의 아이디어를 바로바로 기록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에버노트를 짧은 기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느낀 장점은,
중요한 모든 자료를 한곳에 모을 수 있고, 필요할 때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는겁니다!!
다시말해 모든 것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까지 에버노트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들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잘 만 활용한다면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이미 엄청 많은 에버노트 사용 팁들이 상세히 나와있죠. 후기도 넘쳐나고요.

저도 공부좀 더 해보고 잘 활용하면 업무나 삶의 질이 많이 향상 될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이건 에버노트에 대한 포스팅 자료를 찾아보다 안 사실인데요.
에버노트 로고가 코끼리인 이유는,
영어 속담에 ‘코끼리는 절대 잊지 않는다(Elephants never forget)’는 말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과학적으로도 코끼리는 기억력이 아주 좋은 동물이라고 합니다.


Sort:  

저도에버노트쓰는데요 정말 ㄹㅇ 꿀임니다 꼭 쓰셔야해요 ㅋㅋ

맞습니다!!!ㅎㅎ
호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Congratulations @jinuking!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오오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주로 네이버 메모 사용하고 있었는데
에버노트도 한번 써봐야겠네요

아! 저도 네이버 메모쓰다가요 에버노트 쓰기 시작하면서 두개 같이 쓰고는 있는데요 점점 에버노트로 갈아타고 있는중이에요ㅎㅎ 한번에 다 옮기긴 귀찮아서... 새로 쓰는거 부터 하나씩 옮겨 타는중이에요^^
속도면에서나 빨리빨리 입력하고 컴텨랑 연동하기 더 편하더라고요
글구 무엇보다 손이 더 잘가요^^

에버노트가 왜코끼리인지 전혀 생각못했는데 그렇군요ㅎㅎ
저런 디테일한 정보도 좋죠ㅎㅎ

저도 집에 아이패드놀리고 있는데.. 실천이잘..ㅋㅋㅋㅋ

네이버 블로그 같은데 에버노트 사용팁 글들 보니깐요... 정말 잘 사용하는 사람들은 무슨 고급기능까지 장난 아니더라고요... 예전 학교다닐때 보면 노트 필기 엄청 이쁘게 잘하는 애들 꼭 한반에 몇 있었잖아요,. 그런식으로요 ㅋㅋ

에버노트에 코끼리가 왜 있는지는 한 번도 생각해 본적 없는데 그런 뜻이 있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저도 우연히 알게 되었어요!!ㅎㅎ 코끼리 힘만 센지 알았는데 기억력도 좋았다니.. 머리가 커서 그런가..ㅎ

예전에 사용한 에버노트 코끼리 너무 반갑네요^^
지금은 하루노트를 사용하고있지만 에버노트도 직관적으로 편리한 앱이었

예전에 아이폰4를 처음 샀을때 부터 사용했던 앱이었죠.
근데 작년에 동기화 기기 수에 따른 유료화를 하면서... MS 의 원노트로 갈아탔습니다. 당시 가뜩이나 동기화 속도가 느려져서 막 짜증나 있던 상황이었거든요..

저도 년간 pay를 하면서까지 사용하는 몇 개 중 가장 중요한 어플 중 하나입니다. 나름 점점더 진화하려는 노력도 좋아, 즐겨 사용하고 있답니다. @girina79님 밋업 후기에서 찾아와 팔로우합니다. 아직 가난한 보팅이지만 자주 뵙기를 청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008.54
ETH 2713.8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