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필수 어플 #1] 포켓 pocket (웹서핑하다 좋은 글을 발견하면? 그럼 바로 포켓!!)

in #kr7 years ago (edited)

제가 평소에 일하면서 혹은 시시콜콜 웹서핑하면서! 그리고 스티밋 포스팅을 하면서 사용하는 앱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앱은!!

#1. 포켓 pocket (https://getpocket.com)

다운로드.png

포켓의 원래 이름은 ‘나중에 읽기(read it later)’였습니다. 이제 조금 감이 오시죠? 이 어플의 정체가 한마디로 read it later입니다.ㅎㅎ
만약 여러분이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하다가 좋은 글이나 기사등을 발견하고 읽으려는데! 당장 읽을 시간이 없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하십니까? 저같은 경우에는 포켓 앱을 사용하기 전 까지 사용했던 방법은, 북 마크를 해 놓거나 글 주소를 메모장에 복사해 붙여넣기를 해놨었습니다. 각자 여러 좋은 방법들이 있겠죠?

하지만! 포켓을 설치 해 두었다면, 포켓저장 버튼만 찾아 누르면 끝입니다.

한 번 사용해 볼까요?

1.jpg

스마트폰 크롬앱에서 접속한 스티밋 블로그 글입니다.

아... 뭔가 재미있을 것 같은데.. 지금은 읽을 시간이 없어! 바로 이때 포켓! 하시면 됩니다.

2.jpg

어느 인터넷 어플이나 공유하기 기능은 있죠?
공유하기에서 '포켓에 추가'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3.jpg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처럼 잘 저장이 되었다고 2초정도 메시지가 뜹니다.

그럼 한번 잘 저장 되었는지 포켓 앱에 들어가 볼까요?

4.jpg

포켓 앱 실행 모습입니다.
맨 먼저 저렇게 목록이 쭉 뜹니다. 맨 위에 방금 저장한 스티밋 블로그 글이 보입니다.

아무때고 꺼내보고 싶을때 이렇게 앱에 들어와서 클릭해서 보면 됩니다.

한 번 클릭해 볼까요?

5.jpg

넵! 내용이 잘 나옵니다. 그런데 뭔가 이상하죠? 인터넷 앱으로 직접 봤을 때와 다른 모습입니다. 사진들도 안보이고요.
걱정마세요^^
일단 이유는 포켓앱의 기본 설정이 '아티클 보기'로 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6.jpg

위에 탭에서 '웹 보기로 전환'을 눌러주면! 바로 바뀝니다.

7.jpg

일반 웹에서 보는거랑 똑같이 나오죠!
다시 아티클 모드로 보고싶으면,,,

8.jpg

다시 위 탭에서 '아티클 보기로 전환'을 누르면! 다시 아티클 모드로 바뀝니다.

5.jpg

사실 글 위주로 읽을 땐 아티클 모드가 가독성도 훨씬 좋고 더 많이 쓰는 기능입니다^^



위에 제가 소개해 드린 기능들과 사용방법은 포켓 앱의 아주 기본적인 일부분입니다.^^

포켓은 앱을 직접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도(거의 다 지원합니다만...ㅎ) 쓸 수 있는 ‘이메일로 보내기’ 기능도 있습니다.
포켓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주소로 멜을 보내면 지가 알아서 자동으로 포켓에 저장이 됩니다. 그냥 포켓에서 알려준 이메일 주소만 스마트폰 연락처에 저장해 두고 보내면 사용하기 쉽습니다.

스마트폰 뿐만아니라 컴퓨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구글 크롬 앱을 사용한다면! 이 앱만 설치해두면 인터넷 웹서핑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글이나 페이지를 찾았을 때 클릭 한 번으로 포켓에 저장해 두고 나중에 찾아서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아이디로 연동이 되니깐 컴퓨터에서 찾은 글을 스마트폰에서 읽을 수도 있습니다^^

포켓 어플!!! 인터넷에서 찾은 모든 정보를 일단!! 말그대로 일단! 저장해 둘 수 있다는 포켓! 정말 유용하겠죠?

그리고 포켓에 글을 저장하면 광고 같은 불필요한 부분은 사라지고 본문 위주로 남아 가독성도 올라갑니다.

아 그리고! 포켓에 일단 저장을 하게되면 웹상의 원본글이 사라져도 포켓에는 남아있습니다.
평생 내 것이 될 수 있죠^^

웹 검색중 좋은 글을 찾았지만 당장 시간이 없어 읽지 못할 때!
또는 이글을 두고두고 읽고 싶을 때!!

포켓! 일단 설치해 보세요^^

아! 안드로이드, 아이폰, 컴퓨터 크롬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rt:  

예전에 어디선가 소개 받고 설치했다가 한 번도 안쓰고 폰 바꾸면서 잊혀졌던 앱인데 다시 깔아봐야겠어요. 특히 요즘 스팀잇하면서 봤던 글들 다시 찾아보려하는데 다시 찾기가 쉽지 않더라고요.ㅠㅠ PC 크롬에서도 가능하다니 솔깃하네요!

저는 보통 저장해놓고 두고두고 볼 정보나.. 아님 언젠간 꼭 필요할것 같은 글이나 기사를 포켓에 옮겨놔요ㅎㅎ 글구 요즘은 스티밋하면서 저장 해두고 싶은 글들 옮겨놓죵 저한테는 많이 유용하더라고요^^

얏호. 유익한 어플소개 감사합니다 ㅎ

감사합니다!!! ㅎㅎ 이거 전세계 글로벌 국민앱이에용 써보시면 하시는 일에도 많은 도움 되시리라 믿습니다!!^^/

저도전에 깔았다가사용을 안해서 지웠었는데 다시설치해봐야겠어요ㅎㅎ

아!!! 요즘 더 가벼워지고 기능도 많이 깔끔해졌어요ㅎㅎ
스티밋 하다가 일단 막 저장해놓기 좋더라고용^^

오호 유용한 꿀팁 감사합니다~^^ 저도 바로 깔아봐야겠네요 굳굳

써보시고 맘에 드셧으면 좋겟숩니다^^

오, 좋군요. 에버노트를 저 용도로 쓴다는 사람도 있던데 전 어려워서.. 포켓 한번 써봐야겠습니다. :)

앗 에버노트!! 두번째로 소개할 앱이였어요ㅋㅋ
에버노트도 익숙해지면 엄청 편리해용 ㅎㅎ

오호 유익해보이네요 ㅎㅎ

저장기능이 잘되는지 한번 사용해봐야겠어요 ~

아 정스님!!! 반갑습니다ㅎㅎ 오랜만에 뵈니 더 반갑네요ㅋㅋ

와 이거 좋네요 특히 코인관련좋은글들은 리스팀하는거나 이런걸로 한계가 있죠 한번써보겠습니다. 컴퓨터도 되니 굿굿 연동 당연히되겠죵 ㅎㅎ

넵 연동되용 어플이 구글아뒤로 로긴하면 다 되용ㅎㅎ

저도 알차게 사용하고 있는 앱이에요.
상당히 유용하죠. 근데 의외로 주변에 사용자가 별로 없었는데...@jinuking 님 반갑습니다!ㅎㅎ

아항!! 반갑네요ㅎㅎㅎ 동지를 만난느낌^^
다음에 소개드릴 어플도 쓰시는건지 봐주세요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7851.31
ETH 3815.63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