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남미여행 - 페루. 4200m에 자리잡고 있는 우만따이 호수(Humantay Lake) 6

오늘 작성할 일기는 우만따이 호수(Humantay Lake)입니다.
새벽 4시에 저희를 픽업하러 왔습니다.
이곳은 한국인들이 잘 모르는 장소인 것 같습니다.
한인민박 사장님도 이곳이 어딘지 잘 모르시고 네이버에 검색해도 잘 나오지 않습니다.
예상대로 한국인은 저희밖에 없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가는 길 도중에 찍은 사진입니다.
한국도 정말 산이 많다고 생각하지만 페루 쿠스코는 더욱더 산이 많고 고도도 높아서 안개 및 구름과 함께 더 신비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약 한시간 정도 지난 후 아침을 먹었습니다.
간단한 스프랑 빵을 제공해줬는데.. 사진은 없네요.
아침을 먹은 뒤 다시 출발을 하였습니다.
계속 오르막길이 보였습니다.
이러다가 우주까지 가는 줄 알았습니다.

입장권입니다~ 투어비용에 포함이 되어 있어서 따로 돈을 지불하지는 않았습니다.

이곳은 Soraypampa라는 곳입니다.
현재 해발고도는 약 3900미터입니다.
벌써부터 숨이 차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이곳에서 트레킹이 시작되며 최종목표는 해발고도 4200미터입니다.
올라가는데 약 한시간 반에서 두시간정도가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엄청 신났습니다. 그러나~~....

아래에 보이는 마을부터 언덕을 계속 올라가면 됩니다.
중간중간에 혼자 욕을 엄청했습니다.
경사도 생각보다 가파르고 숨 쉬는게 힘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정상에 도착하자마자 그 욕은 감탄으로 바뀌었습니다.
정말 물색깔이 장난아닙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안개가 걷히면 설산을 볼 수 있씁니다.

호수에 도착한 뒤 엄청 신났습니다.
같이간 맴버들도 다 감탄을 하였습니다.

이곳에서 외국인들이 수영을 하는 사진들을 인스타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희 가이드는 이곳이 쿠스코에서 정말 성스러운 곳이기 때문에 물에 들어가는걸 정말 금지한다고 말해줬습니다.
발에 물만 담궈도 안된다고 합니다.
만약에 이곳을 방문하신다면 다른 외국인들처럼 예의없는 행동을 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조금더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진 한방 찍었습니다.

안개때문에 사진에는 산이 잘 보이질 않는데 한번씩 산이 살짝 보이면 풍경이 정말 예술입니다.
사람들 모두다 안개가 걷히길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위로 올라 갈수록 정말 물색깔이 더 푸르게 보입니다.

이곳에서 약 한시간정도 시간을 보낸뒤 하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위에서 보면 이곳을 어떻게 올라왔나 싶을정도로 생각보다 경사가 심합니다.

이곳에 말똥이 엄청 많습니다. 내려가거나 올라갈때 조심하셔야 됩니다. ㅎ

정말 트레킹하는게 힘드시면 말을 타시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중간중간에 말들이 있으니 가격을 흥정해서 갈 수 있습니다.
저는 정상까지 걸어서 이동해서 정확히 어디까지 말을 타고 갈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스라엘 친구 다음 2번째로 도착을 하였기 때문에 더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20180116_121555.jpg]

하산을 완료한 뒤 아침을 먹었던 장소에서 점심을 해결 했습니다.
아침 점심이 포함되는 투어입니다.
가격은 $50불입니다.
저희는 http://www.inkaltitude.com/ 에서 예약을 하였습니다.
점심을 먹은 후 도착하니 쿠스코는 밤이 되었습니다.
기력을 보충할겸 민박집 사장님이 하시는 한식당에 가서 저녁을 해결했습니다.

호수 색깔이 어마어마하네요. 내리면서 보다가 호수 나오는데서 눈이 똥그래졌어요 ㅋㅋㅋㅋ

직접 보시면 더 어마어마하실꺼예용~!! ㅎㅎ
완전 푸른색입니다. ㅎ
댓글 감사합니당@~

ㅎㅎㅎㅎ 욕을 하면서 경사 타셨다니 ㅎㅎㅎ 웃음이 나요 ㅎㅎㅎ
얼마나 힘드신거죠 사진으로 보면 감탄이 절로나오는데 말이에요 ㅎㅎㅎ
그래도즐거운 여행하신건 분명하신거에요

ㅋㅋ... 옛생각하면서 글 쓰다보니 그당시 욕한 기억이 나서요. ㅎㅎ
숨쉬기가 힘들었어요. ㅎㅎ 넵~~ 즐거운 여행을 했던 기억은 분명합니다!!!~ ㅎ 댓글 감사합니다~

헐..안데스 산맥의 절경에 일단 놀라고, 호수 사진에서는 벌어진 입을 다물지 못하겠네요. 산과 호수의 모습이 경탄을 넘어서 경외감을 갖게 만드네요. 사진으로도 이럴진데 직접 보면 얼마나 더할까요. 페루인들이 신성시 하는 이유를 조금이나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멋진 여행기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

다시 또 가고 싶습니다. 안데스쪽 산맥이 너무 예쁜것 같습니다~
저 팔로우하겠습니다. 근데 오늘 스티밋이 너무 느리네요.. ㅠㅠ
댓글이랑 글 쓰기가 너무 힘드네요 .ㅠ 왜 이러는걸까요?

오늘 확실히 느린 것 같아요. 이유는 저도 모르겠네요; 어제밤에는 대역폭 때문에 글도 못 올리고, 댓글도 못달고, 아침에는 느리고, 뉴비는 조금 힘드네요.ㅎㅎㅎ 근데 이런 저런 제약 때문에 오히려 재미도 있습니다. 마치 게임하는 느낌도 들어요. 스파가 늘면 좀 쉬워지겠죠?ㅎㅎ :)

남미는 조만간 꼭 가보려구요. 세상엔 가야만 할 곳이 너무 많아요.

네.. 느려져서 너무 답답하네요. 거래량이 줄어들어서 그런건지... 블록체인의 한계인거 같네요.여름방학때 한국 다녀왔다가 남미 다른 곳 갈 수 있으면 가볼려구요 ㅎ
@machellin님 말씀대로 세상에 가야할곳이 많은것 같습니다. ㅎ

정말 사진이 현실같지 않네요.
경사도 가파르고, 높은 산이니 정말 힘들었겠지만, 저런 경치를 구경하며 걷는 길이라 안 힘들었을까요?
힘든 건 힘든 거구, 멋진 건 멋진 거였겠죠?ㅋㅋ
공기가 너무 맑아 구름만 걷히면 아무리 먼곳이어도 모두 보이는... 그 공기가 부럽네요.

미국 세도나에서 트래킹 연습 한다고 했었는데 막상 고도가 높으니... 숨을 쉬기가 힘들어서 사실 욕을 쫌 많이하긴 했습니다. ㅎㅎ 정상 도착해서는 멋진거를 통해서 다 잊어버렸습니다. ㅎ
쿠스코는 오래된 차들이 많아서 매연이 심했었는데 이곳은 공기가 정말 맑았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오늘 댓글쓰기가 너무 힘드네요.. ㅠㅠ 또 다른 트레킹은 내일 작성해야겠습니다. ㅠ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존버앤캘리 이번편은 왠지 찡함..^^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10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확인해보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설산의절경과 맑은 호수, 마음 정화하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