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이야기] 코발트 가격이 역사적인 고점을 찍었습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스팀잇에서는 코인 얘기가 대다수이지만..
가끔 주식과 관련한 얘기도 꺼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ㅎ

오늘 하고자 하는 얘기는 코발트 가격이 역사적인 고점을 찍었다는 것입니다.
1톤 당 75000불까지 올라갔네요.
이렇게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이유가 최근에 전기차로 수요가 몰리면서 생긴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LME에서 거래되고 있는 코발트와 아동 노동 관련성을 조사하겠다고 발표하면서 11월 23일 이후 부터 다시 오르고 있는 것입니다.
덧붙여서, 전세계 코발트 생산의 60%가 되고 있는 콩고에서 사건이 하나 일어났었죠. UN 평화 유지군 기지에 대한 공격이 있었다는 내용입니다. 이러한 점도 코발트 가격에 영향을 주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The london metal exchange 사이트의 코발트 가격 추이>

이러한 점이 우리 주식 시장에서 중요한 점은 전기차 관련주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이죠.
일차적으로 코발트 공장을 가지고 있는 회사의 수익이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할 수가 있겠죠.
그래서, 최근에 코스모 화학이라는 종목이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모 화학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황산코발트를 생산하는 업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에 반해 코발트를 이용하여 2차 전지를 만드는 업체들은 좋아하지 않겠죠.
단기적으로 수익성 악화로 이루어질 수 있을 테니까요.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판매가격을 올리면 되니 수익 마진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따져볼 것이 많겠죠.

일단, 저는 머리가 복잡해지는 것이 싫어서 코스모화학만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의 추이는 천천히 관망해 볼 생각입니다.

참고 사이트
https://www.lme.com/en-GB/Metals/Minor-metals/Cobalt#tabIndex=2
http://www.aljazeera.com/news/2017/12/peacekeepers-congolese-soldiers-die-drc-attack-171208160502652.html

Sort:  

좋은 글 감사합니다.
투자 카테고리(tooza)가 있습니다.
앞으로 tooza 태그를 다시면,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의미한 정보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좋은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식투자는 코인에 비해서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코인시장이 언제까지나 이런 모습을 유지할거라는 생각은 하지 않아서 꾸준히 공부해야할 것 같아서 주식은 어떤지 가끔씩 기웃기웃하게되네요!
아무래도 변동성이 적고 호재/악재에 더 민감한 반응을 보이겠죠..?

주식은 아무래도 하루 상하한선이 정해져 있어서 코인보다는 변동성이 적은 편이기는 합니다.
그리고 코인 시장은 정보가 오픈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 정보에 대한 접근법을 모르는 사람이 더 많아 호재 뉴스가 나온 이후부터 상승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그렇지만, 주식은 호재 뉴스가 나올 것 같은 분위기에 사야 수익을 얻을 수 있고, 호재 뉴스가 나온 이후에는 수익 정리라는 명목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주식 투자하다가 코인 투자로 넘어가는 사람들이 많이 하는 말들이 코인은 개미투자자들을 덜 속인다고 얘기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도 주식 투자도 조금씩 관심 가지시면, 나중에 혹시나 코인 시장이 지금과 같지 않을 때 또다른 투자처로 이용하시기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호재와 관련한 사항은 굉장히 의외네요.. 길고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절대적인 사항은 아니지만 제가 경험한 주식시장은 그러했습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720.27
ETH 2447.07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