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TRIVIA] 성경에서 온 이름들

in #kr7 years ago (edited)

영어로 된 많은 이름들이 성경에서 비롯되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그 중 유명한 예를 들자면 마이클(Michael)이 있죠. 마이클은 대천사 미카엘을 뜻합니다.


AKR20091126129300005_01_i.jpg

성경이 한글로 최초 번역된 것이 1882년이라 이미 100년이 훌쩍 넘었는데요. 복음의 특성상 크게 손을 대지않는 방식으로만 개정판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최초 번역되었을 때 영어이름을 우리말로 무리하게 바꾼 흔적이 아직까지 전해지고 사용되고 있지요.
한번 알아볼까요?

다윗 - David(데이빗)
베드로 - Peter(피터)
바울 - Paul(폴)
요한 - John(존)
이삭 - Isaac(아이작)
야곱 - Jacob(제이콥)
요셉 - Joseph(조셉)
마태 - Matthew(매튜)
마가 - Mark(마크)
누가 - Luke(루크)
유다 - Jude(쥬드)
여호수아 - Joshua(조슈아)
빌립 - Philip(필립)
도마 - Thomas(토마스)
안드레 - Andrew(앤드류)
시몬 - Simon(사이먼)

이상 알아봤자 별 쓸모없는 상식, Trivia였습니다!

-갑자기 끝 호우!-





Sort:  

마지막 짤이 재밌네요 ㅋㅋ
보팅,팔로우 하고 갑니다~ 자주소통해요^^

앗 감사합니다!! 맞팔들어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저도 보팅하고 갈게요

왜 자꾸 글위에 줄이 그어지는지 몰겠네요ㅠ

ㅋㅋ물결 때문입니다^^ (물결2개+중간에 취소선+물결2개)
맞팔하였습니다!

조금만 더 쓰시징..

리스트가 좀 적었나요.. 유명한 것만 하다보니ㅠ

도마.... 토마스가 어떻게 도마가 될까요..??? 재밌는글 감사드립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483.44
ETH 2574.2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