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일 오늘의 역사

in #kr6 years ago

image-1541089504327.png

946년

백두산이 분화함
백두산은 북한과 중국의 경게에 위치한 산으로 한반도에서 가장 고도가 높은 산입니다. 봉우리는 16개이며 최고봉 해발은 해발 2744미터에 달합니다. 대한민국 국가와 북한 국가에 백두산이 다 나옵니다. 한민족에게 상징적인 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서기 946년에 밀레니엄 분화가 일어났습니다. 시기는 10월에서 12일 경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한때 고구려의 영토를 거의 다 차지하고 만주 저 멀리까지 영토를 확장하였던 발해가 순식간에 멸망한 원인이 백두산 폭발이라는 설도 있습니다. 만약 저 분화가 여름에 일어났다면 한국과 일본은 잔인한 가을을 맞이 했을것이라는 추측도 있습니다. 2014년에 백두산 폭발이 다시 일어날지도 모른다며 우리 학자들이 백두산에 가서 연구하길 원했지만 실패로 끝났습니다. 백두산은 약 1000년 주기로 대폭발이 일어난다고 하니 앞으로도 분화할 확률은 충분합니다.

중국을 통해서 백두산에 가는 사람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참 씁쓸합니다. 어서 통일이 되어서 설악산 말고 백두산으로 수학여행 갔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은 참 설악산으로 수학여행 안가더라구요.ㅎㅎ
통일비용이 없어서 통일이 힘들다고 합니다. 저도 그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조금 힘들어도 하루 빨리 통일이 되길 바랍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일상>신우신염으로 입원하고 이제 퇴원했어요

안녕하세요 @hee4552 쭈니짱입니다 요즘 스팀잇부터 집안일 모두 모두 하지 못했어요 몸살인...

Sort:  

So bold and delightful!

It's Mt. Paektu in korea

Beautiful image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It's Mt. Paektu in korea

Thanks for the translation friend . Nice capture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백두산 폭팔 생각만해도너무 무섭네요...

네 여름오기 전에 폭발하면 한해 여름이 없고 그해 농사는 끝장이랍니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백두산 가보고 싶네요 잘보고 갑니다.

백두산 가보고 싶네요 잘보고 갑니다.

저도 자동차타고 가보고 싶네요 ㅎㅎ

잘봤습니다

백두산이 참 이쁘네요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 너무 예쁘네요♪
디클하고 갑니다^^

백두산이 참 이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7393.77
ETH 2439.11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