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리아-Korea

in #kr7 years ago (edited)

한국, 코리아-Korea[kr][KR]

안녕하세요ㅎㅎ
저는 STEEMIT에서 글을 쓸 때 kr 태그를 가장 먼저 쓰는데 오늘은 코리아로 불리게 된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그 배경을 알아보기 위해 고려시대로 가보겠습니다. 고려는 무역활동이 굉장히 활발한 나라였습니다.
물론, 통일신라 때부터 대외무역은 활발했지만 고려의 건국자 왕건이 개성상인의 후예였던 영향으로 더 커졌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당시 고려는 정부 차원에서 무역을 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해주며 편의를 제공하였습니다.
그 중 하나는 상가 건설 및 도량형의 규격을 통일해주고 다음은 화폐를 유통시켰습니다. 우리에겐 비트코인인가요?
그 결과로 고려의 상인 들은 송나라 상인들과 거래하고 일본, 서역지역에 있는 국가들과 거래를 활발하게 하였습니다.
이때 '고려'라는 말이 '꼬레', '코레' 그리고 '코리아'로 발전하여 'COREA' 또는'KOREA'가 되었습니다.
여러 문헌들을 찾아보면 C로 쓰기도 K로 쓰기도 하며 혼용하였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원래는 COREA 였지만 J..보다 C가 앞선다는 이유로 K로 변했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도 하나의 가설입니다.
다른 의견으로는 서역지역에서는 'ㅋ' 발음을 'C'로 권장하지만 영어권 국가에서 'K'로 권장하여 세계 패권의 힘에 따라서 움직였다는 설도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Hello hehe[en][EN}
Let's talk about why it was called Korea today when I write kr tag first when I write in STEEMIT.
First, let's go to the Goryeo period to see the background. Koryo was a very active trading activity.
Of course, foreign trade has been active since the days of Unified Silla, but it is expected that Goryeo Wang Geon, the founder of Goryeo, will have grown because of the descendants of Gaesung merchants.
At that time, Koryo also provided infrastructure for the government to facilitate trade and provided convenience.
One of them was to unify the standards of construction and metrology, and then circulated the money. Is it a bit coin for us?
As a result, the merchants of Koryo traded with the Song Dynasty merchants and made transactions with countries in the western and western regions active.
At this time, the word 'Koryo' has developed into 'Koryo', 'KOREA' and 'Korea' and became 'COREA' or 'KOREA'.
If you look at several documents, you can say that they use C and K together.

It is said that it was originally COREA, but changed to K because C is ahead of J .. This is also a hypothesis.
Another comment suggests that 'C' is the pronunciation of 'ㅋ' in western regions, but 'K' is recommended in English speaking countries, so it moves according to the power of world supremacy.

Sort:  

vote&resteem! 이런글은 꼭 리스팀 해야합니다. ;)

@theunseenworld 님 감사합니다ㅋㅋㅋ
리스팀이라니ㅋㅋ듣기만 해도 좋은 단어네요ㅋㅋㅋ

쉬지않고 계속되는 포스팅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환영합니다~ ^^

방금 포스트 했습니다ㅋㅋ놀러와주세요ㅋㅋ

우아ㅎㅎㅎ잘보고가요^^

방금 포스트 했습니다ㅋㅋ지안님 놀러와주세요~~

와...글 잘쓰시네요

과찬이십니다ㅋㅋㅋ여기 계신 분들이 글을 너무 잘 쓰셔서 저는 부담일뿐입니다ㅠㅠㅋㅋㅋ

다음 글을 요청합니다. ㅎㅎ

다음 글 요청에 따라서 방금 포스트 했습니다ㅋㅋㅋ놀러와주세요~~

프사가 귀여우시네욤ㅎㅎㅎㅎ 단톡방에서 왔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ㅋㅋㅋ글 잘 보고 있어요 grace님ㅋㅋㅋ

잘보고 갑니당~

네, 감사합니다 인식님~~~:)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5157.38
ETH 2317.75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