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중간만 해야지 생각하는게 좋은걸까요?

in #kr6 years ago

nature-3237398_1280.jpg
주변 사람들은 말해왔어요.

"열심히 말고 잘해야해"
"1등만 알아줘"

이러다가 너무 저것만 이야기 하면 좌절하고 포기할까봐 한단게 낮춰서 말하기 시작해요.

"중간만가자"
"현실을 직시하고 평범하게 살아라"
"잘해봤자 필요없어 중간만 가는게 제일 나아"

뭔가 다 맞는말 같은데 .. 그래서 어떻게 하라는 말이지??

실제로

'이정도만 하면 되겠지'
'적당히 하자'
'열심히 해봤자 뭐해'
'중간만 가면서 평범하게 먹고살자'

라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해요.
저도 이런 생각을 해왔구요.

근데 그 중간만 가야지라고 생각을 하면
중간만큼 가지는게 아니고 점점 낮아지는걸 느꼇어요.

이정도 월급을 받으니까 이정도만 할까?
하다보면 모든일에 나 자신과 타협을 하면서
'이것도 이정도만하지'
'중간만 가야지'
점점 저를 갉아먹고 있더라구요. 이생각을 하면서부터 더이상 성장하지 않고
제자리에 머물러 있지도 않았어요.

그러면서 불평만 더욱 쌓여갔어요. 내가 이정도만 해야지 해놓고
월급 불평, 사회 불평, 가족 불평... 끝없이 이어지는 불평 불만

물론 제가 이것에 안맞는 사람이어서 그럴수도 있겠죠.
그래서 생각을 바꿔보려고해요.
1등? 중간? 다 제쳐두고
그냥 최선을 다하기로 했어요.
어떤 일이든 최선을 다하고 뭐든 도전하고 한뼘이라도 성장할 수 있게큼..

성장과 목표가 없으니 정말 삶이 피폐해지더군요.
지금 당장의 귀찮음을 던져버리고
뭐든 도움이 될거라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행복 바이러스 '임포'가 되겠습니다. (오글;) (급마무리;) (글쓰는 실력부터..)

Sort:  

중간만 하는것도 쉽지않은거 같아요.
약간 바꿔서 중간이라도 하자라는 생각으로 언급하신것처럼 최선을 다하면 오히려 더 좋은결과가 올수도.

좋은 말씀이시네요!! 중간도 어렵다는걸 놓치고 글을 썼네요.

사실 방황하는 인생에서는 목표를 세워라 라는 말도 참 어렵더라구요.

목표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도 막막한적이 있어서요ㅠㅠ,,ㅎㅎㅎㅎ 긍정적인 마인드 행복바이러스 기대할게요!

맞습니다. 목표를 세우는것부터도 문제네요 ㅎㅎ 행복바이러스로 최선을다하겠습니다~~

이 글에 너무나도 공감합니다.
최선이라는 말이 나와서 그런지 임포님의 멋진 글에 제 생각을 보태고 싶습니다.

  • 롤 모델처럼 되기 위한 노력
  • 새로운 분야를 알아보고 싶은 노력
  •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고 싶은 노력
  • 소중한 것을 지키려는 노력

노력해야 하는 것이 너무 많아요.
임포님은 기계가 아니기 때문에 모든 것에 최선을 다하면 쉽게 지칠거 같아 걱정되요.

'내가 정말 이루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힘들고 지칠때 이 질문의 답변을 생각해보고 최선의 방향이 올바른지 확인하는 임포님이 되셨으면 합니다. 오늘처럼 긍정적 마인드의 글을 새겨줘서 고마워요. 덕분에 오늘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 것 같네요 :)

내가 정말 이루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를 계속 생각하면서 그것에 최선을 다하면 정말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좋은 답글 감사드려요~

최선을 다하는 게 그냥 최선인 듯 합니다..

최선을 다하는게 최선이다. 멋지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5124.62
ETH 3554.39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