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돈이 없어서 하고싶은 일을 못하고 있는걸까?

in #kr6 years ago (edited)

key-3087900_1280.jpg
상위 1퍼센트의 부자들과 일반인들은 어떤점이 다를까 생각해봤다.

기존에 나와있던 많은 말들이 있다.

성공하는 7가지 습관도 있으며 그럴싸한 말들이 많이있다.
자신의 삶을 주도라하, 목표를 정하라, 소중한 것을 먼저하라, 습관을 만들어라.. 다 맞는 말이다. 그런데 이것만 하면 성공을 할 수 있을까? 원하는 시간과 부를 충분히 가지는 삶을 살 수 있을까?

이런 글들을 보면서 그렇지 이것도 중요하고, 저것도 중요하다 생각이 들었지만 나의 머리를 쿵 쳐준 글은 이거였다.

"돈을 바라보는 마음가짐에서 차이가 있다."

돈이 없는 것을 핑계 삼느냐, 삼지 않느냐
주변에서 가족이나 친척들의 지원을 받아서 사업을 시작하고 일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보며 부러운 마음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부러워한다고 나도 같이 될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생각을 조금 달리봤다.

결국에는 내가 돈을 모으던, 스스로 가치를 높이던 해야한다.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려고 할때 돈이 없어서 시작하지 못한다고 좌절말고
적은 돈으로도 할 수 있는 참신한 비즈니스 모델을 생각해내고,
그 일을 하기위해 열심히 돈을 모으고,
어떤 일을 해야할지 아직 모를때에도 "아무것도 생각하지 말고 오로지 돈만 모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어떤 방법으로든 준비를 해야 나에게 기회가 왔을때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말을 두서없이 적은것 같아서 끝으로 정리를 해보자.

우선 목돈을 모아보자
그다음 내가 하고싶은 사업이나 일이 생겼을때 여기에 모아온 목돈을 투자할 수 있을까를 생각해보자.
과감하게 전액을 투자할 수 있다면 나는 그일이 정말로 하고 싶은것이다.
그러나 반대로
모아온 목돈을 잃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면.
내꿈은 생각보다 강렬하게 도전하고 싶은 일이 아니었다고 할 수 있다.

나는 앞으로 내가 하고자하는 일에 있어서 돈이 없다는 이유가 아닌 하고자 하는 의지가 부족한건 아닌지 잘 생각해봐야할것같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5809.08
ETH 3604.05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