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알려지지 않은 동네 맛집!!ㅎ 메뉴는 김치찌개 입니다!!

in #kr6 years ago

저는 참 입맛이 까다롭고 뭔가 새로운 곳에 돈을 주고 먹으러 가는거를 엄청 부담스러워 해요
그래서 입맛에 맞으면 죽어라 그곳만 팝니다. 그래서 제가 경남 진주에서 근무를 시작하고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디저트 이렇게 정말 맛있다고 남들에게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곳
10곳을 알아놓고 휴일날은 아는 집만 찾아다닙니다 ㅋㅋㅋㅋㅋ

그중 한 곳이 보승식당 이라고 진주시 호탄동에 위치한 김치찌개 식당 입니다!!
4.jpg

사진을 또 이상하게 찍었네.,.. 최대한 안건드렸을때 찍어야지 했는데 ㅜ 그냥 김치국물에
두부올려놓을 것 같이 됫네요ㅜㅜㅋ ㅋㅋㅋㅋ
포스팅 하려고 찍은건데... 저는 이런걸 안해봐서 일단 나오면 먹기바쁘거든요ㅋㅋㅋ

2.jpg

상차림은 간단합니다. 메인이 중요하지 사이드가 중요합니까??ㅎㅎㅎ
상차림 간단하고 사장님은 뭔가 무심한듯.. 친절해요 ㅋㅋㅋ 말씀도 없으시고 표정도 무뚝뚝하시지만
제스쳐는 좋고 지나다니시면서 말없이 하나씩 챙겨주십니다 ㅋㅋ

1.jpg

오늘은 공기밥을 많이 먹고 싶어서 라면사리를 추가 안했는데 여기다가 라면사리 넣어서
먹으면 진짜 끝장입니다 ㅜㅜㅋㅋㅋ
그리고 슬슬 궁금해 하실텐데 사진속 상추가 계속 보이죠?? 찌개 안에 고기를 싸먹으라고
주시는 거에요 ㅋㅋ 찌개시켰는데 상추나오는거를 전북 전주에서 처음봣었는데..
여튼 태어나서 2번째 보는 광경입니다 ㅎ
뭐 국민대표메뉴 김치찌개인데 다른 설명 필요하겠습니까ㅎ 그냥 맛평가 들어갈께요
지극히 주관적입니다.
일단!! 요즘 식당 중에서 찌개 나오면 신맛 많이 안나지 않나요?? 걸쭉하면서 찐하긴한데
신맛은 없어요..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저는 좀 신맛나는 찌개가 좋거든요 진짜 집에서 한것같은..
근데 여기가 딱 그런맛이에요 조미료가 안들어가서 처음 드셨을때는 살짝 시기만 하고..
별루일수도 있는데 음식나오고 조금 더 끓이고 국물 몇번떠먹어보면 요즘식당에서 맛보는
느끼한 맛 없이 깔끔해요!! 그러면서 맵거나 단짠이 아니라서 부담이 없어서 그런가
자꾸자꾸 들어가요 먹고나서도 속도 편안하구요
이 식당은 재방문의사 100프로 있는 식당입니다!!!

참고로 이곳은 식혜가 있어요.. 근데 진짜 집에서 만든 식혜라는점!!
시중에서 파는 식혜맛은 아니고 이거또한 많이 안달고 살짝 맛은 약한걸 보니
사장님 입맛이 자극적인걸 안좋아하는 그런거 같아요.. 진짜로 요즘 단짠이 대세이다 보니
먹을땐 감탄을 연발하며 와구와구 먹는데 먹고나면 속이좀 더부룩하거든요..
이집은 먹고나서 음... 3~4시간 안에 다시 배고파지는?? 소화가 잘된단 뜻이에요 ㅋㅋㅋ
예전 티비프로그램에 착한식당.. 이런거 하는 프로그램있었잖아요
거기에 꼭 나왔어야 하는 식당입니다!!^^ 진주에 가실분들이나 진주에 계시는 분들은
꼭 한번 가보세요!!

1541.JPG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네 감사합니다!!^^

맛있어 보여요~

다음엔 진짜 맛있게 찍어볼께요ㅜㅜ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뭔가 더 민망해요 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209.84
ETH 2659.93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