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그것만이 내 세상" & 서번트 증후군?

in #kr6 years ago

mkp01320_%BA%B9%BB%E7.jpg

서번트 증후군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혹시 지금 개봉중인 "그것만이 내 세상" 영화를 보셨나요?

오랜만에 재미 있는 영화를 보고나서... 대략 영화의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그것만이내세상박정민4.jpg

주먹만 믿고 살아온 전직 복서 '조하' 서번트 증후군 동생 '진태',
살아온 곳도, 잘하는 일도, 좋아하는 것도 다른 두 형제의 이야기 입니다.
여기서 포커스는 서번트 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동생은 한번 들은 음악을
피아노로 연주하는 천재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고...
어머니와 중학생부터 떨어져 지냈던 전직 복서'조하'.
다시 가정의 정을 느끼게 되는데...

서번트 증후군이란?

정상 이하의 지능을 가졌거나 감정 폭이 극히 제한적인 사람이 특정 분야에서 놀라운
재능을 보이는 희귀한 증상으로 서번트 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이 천부적 재능을 보이는
분야는 수학, 음악, 예술, 기계 등 입니다.

예를 들어 대단히 큰 수를 빠르게 암산하거나, 단 한 번 들은 곡을 연주하고, 특별한
훈련을 받지 않고도 복잡한 기계들을 수리해내는 능력 등이 포함됩니다. 자폐증을
가진 사람들 가운데 약 10%가여기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정확한 원인은 발켜지지 않았지만 뇌의 일부분에 손상이 있을 경우 발생한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대개는 좌뇌의 손상을 보상하기 위해 우뇌의 기능이 촉진된 결과 극적인 능력을
보인다고 합니다.

서번트증후군을 앓고 있는 이들의 공통점은 경이로운 기억력 소유자라는 점 입니다.
예전 드라마'굿닥터'에서 서번트 증후군을 가지진 주인공은 어린시절 자폐 3급과
서번트 증후군 진단을 받았지만 천재적인 기억력과 공간 지각 능력을 발휘해 훌륭한
소아외과 의사로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 입니다.

%B1´%DA%C5%CD_ij%BD%BA%C6%C3.jpg

서번트 증후군인 사람들은 대부분 혼자서는 세상을 살아기기 힘들기에 주위에 많은
도움이 필요로 합니다. 영화에서도 어머님의 따뜻한 보살핌으로 인해 바르게 성장하는
'진태'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 나서 영화를 보신다면 좀더 영화를 보실때 서번트 증후군을 가진 '진태'의
행동들이 쉽게 이해가 가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주위에 장애를 가지고 살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분들을 바라볼때
'동물원의 원숭이 보듯 보지 마시고..' 그분들의 장애를 이해하고 따듯한 손길을 내밀어주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따뜻한 글입니다
장애를 가져보기 전엔 결코 장애를 가진 자의 고통을 알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그분들의 처지를 동정하거나 무시하지는 않는 태도, 그분들도 살아갈 수 있고 살아감을 인정하는 태도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우리부터가 조금씩 장애를 바라보는 시선이 변화 한다면 모든 이들이 행복해 지는 세상이 오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해하고 따뜻한 손길 가장 중요한게 아닐까 합니다!

맞습니다. 장애를 이해하고 먼저 손길을 내밀어 주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새로운 사실을 알아갑니다 ㅎㅎ

많은 관심에 감사 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이러한 장애들을 알고 그분들을 대할때 선입견 없이 봐주셨으면 합니다.

장애는 조금 불편한 사람들 이죠.
우리랑 다른 사람이 아니죠!!

ㅜㅜ 서번트 증후군 환자도 힘이 많이 들겠죠~?

당연히 당사자도 힘들지만 가족들이 더 힘이 들거라 생각이 드네요..

사람들마다 다양한 장애(육체적 또는 정신적)를 가지고 있읍니다. 장애가 없는 사람은 한 사람도 없읍니다. 서번트 증후군도 하나의 장애일뿐입니다. 우리와 다른 사람이 아닌 우리와 똑깥은 사람일 뿐입니다.

맞습니다. 장애 비장애로 나누기 보다 더불어 살아 갈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굿닥터는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뇌손상으로 다른 부분이 발달되는 점도 재미있고요.
사회적 인식이 어서 발전해서 이런분들도 차별없이 살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영화도 소개받고 상식도 알아가고 ㅎㅎ 좋은글 감사합니다

많은 관심에 감사 드립니다.^^

서번트 증후군이 한 가지 재능에 온 감각을 몰빵한 현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가끔 티비에 나오는 한 번 본 거리를 모두 그림으로 디테일하게 그리는 사람처럼요 ㅎㅎ

다름을 인정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가 됐으면 합니다

맞습니다. 우리 사회가 좀더 살기 좋은 사회로 변했으면 좋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60238.27
ETH 3215.90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