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도 OK 술안주로도 OK, 알록달록 예쁘고 맛있는 < 닭가슴살 샐러드 만들기 >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이틀에 한번 돌아오는 여자, @jeonhyeonjeong 현정입니다.



어제는 갑작스런 회식으로 포스팅을 하지 못했답니다. 흑흑

요 며칠째 이어지는 날씨를 보아하니 이제 진짜 여름이 다가오고 있음을 실감합니다.
여름 맞이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 분도 계실거구요,
더위를 식히려 시원한 맥주를 한잔하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그게 바로 접니다. 으하하)

오늘은 이 모~~든 분들의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는 음식을 가지고 왔답니다 !!
거기다 간단하기까지 하니까요!

모두 현정이와 함께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닭가슴살 샐러드를 만들어봅시다 ! ^^
(어쩌면 모든 게 과해져버린 샐러드 하하)

1.jpg

먼저, 재료는 양상추와 파프리카, 새싹, 훈제 닭가슴살을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소스를 만들 때 필요한 간장, 식초, 설탕, 간마늘도 함께 준비해주세요.

2.jpg

제일 바깥쪽 한 겹은 버려주시고
양상추를 샤아악 씻어 체에 받쳐줍니다.

양상추를 고르실 때는 손으로 들어봤을 때 더 무거운 것이 좋습니다.
속이 가득 차있다는 소리니까요 ㅎㅎ

3.jpg

4.jpg

파프리카는 베이킹소다를 살살 뿌려 뽀득뽀득 잘 씻어줍니다.
그리고 반을 갈라 씨를 깨끗하게 빼주시고, 흰 부분도 제거해줍니다.

파프리카 고르실 때 팁을 드리자면 만져봤을 때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흐물흐물한 것은 안되어용 ! 삐삐

5.jpg

새싹도 요로케 볼에 담아 손으로 휘휘 저어주고, 체에 밭치고, 다시 볼에 담에 휘휘 젓고, 체에 밭치고 두세번 반복해줍니다.

6.jpg

요로케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

7.jpg

챙 ! 이렇게 진공포장 된 닭가슴살을 전자레인지에 돌려줍니다.
제가 보통 1개를 돌릴 때는 1분 30초 정도 돌리는데요, 확인했을 때 아직 차가우면 30초 정도 더 데운답니다.
오늘은 2개 기준 2분 30초를 돌렸습니다.

8.jpg

닭가슴살이 돌아가는 동안 소스를 만들 거예요,
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들만 사용해서 오리엔탈 소스를 만들 거랍니다.
비율은 간장2 식초2 설탕2 마늘1 후추약간입니다.

먼저, 간장 두 큰술

9.jpg

식초 두 큰술 ~

10.jpg

설탕 두 큰술 ~

11.jpg

마늘 한번 넣어주시고 ~

12.jpg

후추도 챡챡

13.jpg

그리고 잘 섞어줍니다. 설탕을 잘 녹여주세요 ^^

만약 집에 올리브오일이나 레몬즙이 있다면 두 큰술씩 넣어주면 좋아요 !

14.jpg

쨘 ! ~~
우리가 소스를 만드는 동안 닭가슴살이 다 되었군요 !
모락모락 김도 나구요~

15.jpg

저는 닭가슴살을 찢지 않고 이렇게 적당한 두께로 챡챡 썰어줍니다.
이유는 이렇게 썰어야 먹었을 때 식감이 좋고, 뭔가 고기 먹는 맛이 나기 때문이죠. 하하
이제 진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16.jpg

그리고 파프리카는 이렇게 깍뚝썰기 해주세요.
파프리카는 선택사항이지만, 저는 확실히 파프리카 향이 나는 게 맛있는 것 같아요.

17.jpg

접시에 양상추를 수북하게 담아줍니다.
현정이는 이렇게 아삭아삭한 식감을 좋아해요. 호호홍

18.jpg

그리고 그 위로 파프리카를 올리고, 닭가슴살을 올려줍니다.

19.jpg

그리고 닭가슴살 위로 어린새싹을 샤샥 !
(이때까지만 해도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말이죠..)

20.jpg

엇? 집에 삶은 계란도 있군요.
계란도 4등분해서 올려줍니다

21.jpg

그 위로 아까 만들어 놓은 소스를 적당량 뿌려주면 완성 ~~ !!

어때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든든한 샐러드입니다.

사실 만들고 보니 모든 재료가 과하게 들어가서 보기에 조금 덜 예쁘더라구요 ㅠㅠ
하지만 맛은 아주아주 좋으니까요 ! 우리 스티미언님들도 한번 만들어보세요 ^^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가볍게 즐기기 좋답니다.
(현정이도 지금 샐러드와 맥주한잔하면서 포스팅 중 >_< 키키)
그리고 더운 날 입맛 없을 때 간단하게 샥 만들어 먹기도 좋으니 다들 꼬옥 한번 드셔보세요 !


이틀에 한번 돌아오는 여자, @jeonhyeonjeong 현정이었습니다.

이틀 뒤에 다시 뵈어요- ! 굿나잇 ♥


Sort:  

Oh that's how you make that sauce :) always wondered. Looks appetizing.

My salad recipes are very simple. Try making a salad! :)

와~ 다이어트에도 좋고 맛도 좋을거 같아요~~
처음인사드리네요~
약소하지만 보팅 팔로우 할께요^^
앞으로 자주 놀러올께요~^^

맞아요~ 맛있게 먹는데 칼로리도 낮고 포만감도 있고 만족스러워요 ㅎㅎ 저도 팔로우 했답니다 ! 자주 뵈어요 ^^

Photos look wonderful. I wish I could read Korean.

Keep up the good work! :)

헐... 이게 직접 만드신거라니... 비쥬얼이 장난아니네요 ㅠㅠ

사실 만들었다고 하기 민망할 정도로 간단한데요 뭘 ㅠㅠ 하하 @toptimist 님도 한번 직접 만들어보세요 ! 훨씬 더 좋은 비주얼을 보실 수도 있어요. ㅋㅋ

우왓~!! 저도 한번 먹어보고싶네요~제가 좋아하는 것들 다 들어갔네요.ㅋㅋㅋㅋㅋ

내일 저녁이나 주말 아침 메뉴로 샐러드 어떠신가요 ? ㅋㅋ 아 그리구 @changkyun07 님 ! 보내주신 스팀잇 티셔츠 잘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얼른 인증샷을 해야 하는데 말이에요. 히히 쪼오금만 기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요리는 kr-cooking 으로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자주오세여!

아 그런 태그도 있었군요 ! 감사합니다 ^^

다이어트중인 남편을 위해 만들어봐야겠어요!!
황금레시피 감사드려요^^
팔로우하고 갑니당~~*

다이어트중인 남편을 위해 샐러드라니 ! 남편분이 완전 감동받으시겠다. ㅎㅎ 부러워요~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자주 뵈어요 ^^

닭가슴살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 따라해보고 싶네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

전혀 퍽퍽함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 저도 팔로우 했답니다. 자주 뵈어용 !

私は非常に飢えているmenarik..membuatポスト...幸運
Watashi wa hijō ni uete iru menarik.. Membuat posuto... Kōun

슬슬 닭가슴살 질려가고 있었는데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ㅋㅋㅋ

식단 조절 하시는 중인가 보네요. 닭가슴살만 먹는 것 보다는 확실히 야채를 곁들이면 훨씬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148.22
ETH 3249.65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