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하늘을 도화지 삼아 불꽃으로 화려하게 수놓은 < 제14회 포항국제불빛축제 > 다녀왔습니다 !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이틀에 한번 돌아오는 여자,

@jeonhyeonjeong 현정입니다.


다들 주말 어떻게 보내셨나요?

저는 어제 포항으로 즉흥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
제14회 포항국제불빛축제를 보기 위해서인데요,
행사기간인 중 어제가 가장 하이라이트인 국제불꽃쇼가 있는 날이었습니다.

축제 기간인 7월 26일~30일 중 국제불꽃쇼는 7월 29일 단 하루였고,
데일리로 진행되는 불꽃쇼는 7월 27일, 28일, 30일 영일대해수욕장에서 10분간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현정이가 다녀온 것은 29일 진행된 국제 불꽃쇼인데요,
형산강체육공원에서 포항의 빛, 하늘을 날다 라는 주제로 1시간동안 이루어졌답니다.

해외불꽃쇼는 미국(Melrose)과 스페인(Pirotecnia Igual) 팀이 참가했구요,
화려하게 피날레를 장식한 것은 한국의 “한화”팀이었습니다.

영상을 보실 때는 품질을 1080p로 조정하시면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현정이는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본식이 진행되기 전인 6시에 형산강체육공원에 도착했는데요, 축제 현장의 생동감 있는 모습을 전해드리기 위해 촬영해보았습니다.

이제 얼른 자리를 잡아볼까요 ?

2.jpg

깜박하고 챙기지 않은 돗자리는 현장에서 5천원, 우비는 1500원에 구매해서 준비완료 !

운이 좋게도 쪼오기 제일 앞에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키키
(축제가 시작된 후에 여기가 정말 명당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답니다.)

3.jpg

부슬부슬 내리는 비를 이렇게 오롯이 우비 하나로 버텨냈답니다.
(세상에서 제일 아련하고 불쌍한 표정)

뒤에 텐트며 우산이며 캠핑의자며 챙겨 온 사람들이 얼마나 부럽던지요.
나도 집에 있는데.. 흑흑 이제 와서 어쩌나 ..

4.jpg

현정이 뒤로 사람이 요만큼 ~

나중에 어두워지자 다들 다닥다닥 다 붙어서는 뒤에는 사람들이 몇 줄씩 서있고,
정말 화장실 한번 갈 엄두가 안날 정도였답니다.

5.jpg

포항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제가 보기에는 공장이 배경이 되는 형산강보다는 영일대 바다를 배경으로 불꽃을 봤을 때 더 예쁠 것 같은데
왜 본식을 여기서 할까 생각했는데, 어두워지니 알겠더군요.

공장에 조명이 켜지며 브랜드 네임이 선명하게 보이고, 공장전체가 보이더라고요.

“아하 포스코가 크게 후원했다보다.” 생각했는데,
역시.. 찾아보니 아예 공동으로 주관을 했네요. 허허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위치선정에 있어 크게 한 몫 하지 않았을까요? 아니면 말고요.)

모든 행사가 다 그렇듯,
본식 전에 이루어지는 끊이지 않는 인사말씀과 소개가 있었습니다. 하하

그리고 외국 공연단의 무대공연이 있긴 했는데요,

제가 앉은 자리에는 전광판도 없었으며
사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불꽃이니까요.. 얼른 지나가길 바랬답니다. ㅠㅠ

드디어 9시 !

이 불꽃축제 하나를 보기위해 세 시간을 꼼짝 않고 기다렸습니다.

카운트다운과 함께 “LOVE POHANG”이 팡팡 !
불꽃으로 문자도 가능한 것을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미국팀 ‘Melrose’의 불꽃쇼와 스페인팀 ‘Pirotecnia Igual’의 불꽃쇼

노래에 맞춰 터지는 불꽃을 바라보니 너무나도 신나고 아름다웠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노래도 중간중간 섞여 얼마나 흥이 나던지요.

피날레를 장식한 한국의 ‘한화’ !
앞선 두 팀보다 음악 선택에 있어 훨씬 장엄한 느낌이랄까요?
저도 모르게 긴장하고, 두근두근 기대하며 몰입하게 만들었습니다.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아리랑인데요,
형산강 전체에 아리랑이 울려 퍼질 때 밤하늘은 정말 하늘에서 별이 쏟아지는 것만 같았답니다. 반짝반짝 빛나며 천천히 떨어지던 그 모습이 정말 아직도 눈앞에 아른거립니다.

너무 가까이에 있어 프레임 안에 다 담지도 못했던 피날레 영상입니다.
정말 가장 화려하고 또 화려했던 마지막 불꽃쇼입니다.

촬영하면서 직접 보느라 영상들이 정신없이 흔들렸네요.

혹시 저처럼 불꽃축제를 보기위해 포항으로 향한 스티미언님이 또 계신가요?

매년 개최하는 축제이니 압도적인 규모의 불꽃축제를 보고 싶으시다면
내년을 노려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들 좋은 밤 되세요 ! ^^
(올리고 보니 화질이 너무 떨어져서 눈이 아프네요 ㅠ 이해해주셔용)

< 제14회 포항국제불빛축제 >

국제 불꽃쇼: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해도동 형산강체육공원(강변체육공원)
데일리불꽃쇼: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두호동 685-1 영일대해수욕장


이틀에 한번 돌아오는 여자, @jeonhyeonjeong 현정이었습니다.

이틀 뒤에 다시 뵈어요. 굿나잇 !


Sort:  

Amazing post you i like it very much

Thank you for reading my post :)

이번엔 못갔는데 영상으로 재밌게 즐겼습니다 ㅎㅎ

너무 아름다워서 내년에 또 갈 생각이예요 ~ ㅎㅎ

못갈것같은데 이걸로라도 보니 위안이되네요

위안이 되어 다행입니다 ^^ 내년에는 한번 직접 가보셔용 ! 훨씬 멋있답니다

우와~정말 어마어마하네요~불꽃축제하면 서울 부산만 생각했었는데 내년에는 포항 고려해보겠습니다ㅎㅎ

그쵸 ? 포항은 저도 이번에 알게되었는데 해외팀도 초청하는 국제축제라는 것을 강조하더라구요 ㅎㅎ 후회는 없으실 것 같습니다. ^^

불꽃 축제 장난 아닙네요....
그리고 되게 잘 찍어주셨어요 잘 보입니다ㅎㅎ
몇년전에 갔던 여의도 불꽃축제가 생각나네요

진짜 규모가 어마어마하더라구요 ~
핸드폰으로 찍다보니 고정되지않아 화면이 흔들린게 신경쓰였는데 다행입니다 ! ㅎㅎ

불꽃축제를 영상으로 함께 올려주시니까 더 생생하네요 ㅎㅎ

아무래도 불꽃축제는 사진보다 영상이라는 마음으로 촬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이날은 날씨가 않좋아서 못나가서 아쉽네요!
저는 오늘 마지막 다녀왔어요

맞아요 비가 어찌나 오던지 ㅜ 방금 @selly 님 글 봤는데 마지막 날도 정말 볼거리가 많았네요 ! 특히 행위예술이 충격적일 정도로 신기합니다

아련한표정인데 스티커의 위치가 너무 절묘한거 아닙니까 ㅋ
저는 서울에 살아서, 여의도 불꽃축제만 보아왔는데
포항의 불꽃까지 볼수있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히힛 조금은 노렸다랄까요 ㅋㅋ 여의도 불꽃축제도 꼭 한번 가보고싶더라구요 ! (거리만 아니면..ㅠㅠ) 축제현장을 미약하게나마 함께 즐기고 싶었어요. ^^

와우.. 잘 보고 갑니다 !~~!

네 감사합니다 ^^

우와~~ 정말 멋지네요!!!
@jeonhyeonjeong님 덕분에 멋진 구경했네요^-^

좋은 건 함께 나눌수록 좋죠 ! ㅎ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64296.25
ETH 3182.70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