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e Window... Hello Linux!! - 문돌이의 블록체인 개발 입문기(5)

in #kr6 years ago

반갑습니다!! 반가워요 ㅎ.ㅎ 

html 도 몰랐던 100% 순수 문돌이가 공부하는 블록체인 개발 입문기의 Jeongwon입니다.


어제는 node.js 와의 첫만남을 가졌었는데요 !

오늘은 또 다른 친구를 사귀었습니다 :) 



저의 새 친구는 바로 리눅스입니다 ! 

솔직히.. 가까이 하고 싶지는 않았던 친구였어요. 

거의 20년 가까이 Window에 익숙해져있던 저에게 명령어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OS를 갑자기 다루는건 정말 어려웠거든요. 


사실 그 동안 저에게 도움을 주시는 개발자 분들은 모두 다! 정말 한 분도 빼놓지 않으시고 개발을 할거면 윈도우는 안된다... 무조건 안된다...  리눅스 아니면 맥 써야 된다! 무조건 !!!! 이라고 하셨었는데 

프로그래밍 언어도 배우기 급급한데 여기에 리눅스까지.. 더해지니까 무리가 있는 것 같아서 계속 윈도우로 공부를 진행했었어요.


그런데 저도 이제는 한계치에 다다른 것 같네요 ㅋㅋㅋ 도저히 윈도우로는 못하겠습니다. 개발환경 세팅하는데 시간이 다 가버리니까 맥이 너무 빠지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급하게 리눅스 환경을 세팅했습니다. 

문돌이인 저는 당연히 리눅스가 뭔지 모르니 다시 코딩 입문자의 성지 '생활코딩'으로 향했습니다.

마침 좋은 강의가 있더라구요 ! 


여기서 간단한 명령어와 리눅스의 작동방식을 익히고 다시 이더리움 강의로 돌아가서 개발환경을 세팅을 해보니 잘 돌아가더라구요 ! 


물론 그 세팅까지 몇 시간이 들어갔는지는 비밀입니다 ㅠㅠㅠㅠ 

그래도 완료하고 나니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정말 별거아니었지만요..)


그렇게 하고 나니 오늘도 막상 진도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핳하하핳... 

어제 포스팅했던 이미지 그대로 갖다 쓴 거 아닙니다 ㅠㅠ


어제 오늘 공부하면서 뭔가 처음에 계획했던대로 가지않고있지만, 그래도 무언가 프로그래밍의 세계를 자유롭게 항해하는 느낌이라서 기분이 산뜻하네요.

또 공부하면서 google 검색을 이용해서 제가 원하는 정보를 찾는 방법을 점점 익혀나가고 있는 것도 고무적입니다. 

확실히 광활한 인터넷 세계에 퍼져있는 지식들을 내가 필요할때마다 하나하나 찾아보고 배울 수 있다는건 정말 멋진일인 것 같네요. 인터넷을 사용한지는 벌써 15년이 넘었지만 이제서야 그 소중함과 유용함을 느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제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 모두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저는 내일 또 돌아올게요 !!

Sort:  

저도 한번 공부해보다가 개발은 포기했는데 정말 대단해요 ㅎㅎ
응원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나중에 또 개발 공부를 하고 싶어지실 때 제 입문기를 참고하실 수 있게끔 열심히 공부할게요 :)

개발은 꾸준히 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답답하시더라도 천천히 꾸준히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에요~:)

저 강좌는 udemy에서 하는 강좌 아닌가요? 혹시 추천하시는 강좌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저도 윈도우로 하려고 했으나 한계를 느껴 리눅스로 옮길까 합니다ㅠㅠ, 우선 리눅스 부터 깔아야겠죠(귀..귀찮....). 리눅스는 다뤄본적이 거의 없어서 걱정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9605.87
ETH 2518.81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