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서 누가 나랑 가장 친할까? 👪 steemfriend 개발일지 #2

in #kr7 years ago

우선 오늘은 어제 있었던 일들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해결이 된 듯 합니다.

  1. 특정 사용자의 히스토리를 분석 get_account_history()
  2. 특정 사용자가 쓴 글들을 다 취합하고 repeat get_account_history()
  3. 그 글들에 대해서 있었던 보팅 + 코멘트 히스토리를 취합 get_content(), get_content_replies()
  4. 어떠한 사람들이 나에게 가장 많은 보팅 + 코멘트를 해주었을까?

를 통해 list-up을 해주는 것이 기본 아이디어의 흐름이었습니다. 우선 처음에는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구현해놓고 그 뒤로 계속해서 피드백 받으면서 발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 정도로 정리를 해봤죠.

어제 겪었던 문제는 특정 사용자가 쓴 글들을 다 취합한 후에 각 글마다의 보팅 + 코멘트 히스토리를 가져오는 데서 문제가 발생했었는데요. steemjs를 사용하는 대신 파이썬 코드로 웹소켓 URL에 직접 데이터를 취하면서 하니 금방되더군요. 이 작업이 어려운 일이 아니라 사소한 문제만 없었다면 하루 안에 충분히 해내야 할 일이었는데, JS가 확실히 데이터 핸들링하기에는 썩 좋은 언어가 아닌 것 같다고 느끼게 됬었네요... 😭

우선 나랑 가장 친한 사람은 누구??

<보팅을 제일 많이 해주신 분>

username# of votes
@tristan14359
@wooklym56
@vimva37
@smithkim31
@coinkorea29
@acceptkim25
@yoon19
@tmkor19
@leesunmoo19
@dimimp18

<댓글을 제일 많이 해주신 분>

username# of replies
@greenjuice15
@acceptkim15
@vimva15
@subin061313
@richbaek13
@steemitboard13
@woosungchoi11
@nand9
@nps01329
@yoon9

일단 제가 쓴 글에 대해서 보팅 + 댓글 히스토리를 살펴보니 위와 같더라구요. 각 10명씩 뽑아보았습니다. 정말 감사한 분들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제 제가 그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1. steemfriend 홈페이지 안에서 댓글과 보팅에 대한 비중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것.
  2. 사용자가 선택한 비중을 통해서 steemfriend factor를 설정
  3. 위에서 설정한 factor를 기반으로 친한 사람들을 list-up해서 보여줄 것.

입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사실 아이디어가 정말 많습니다. 아시겠지만 첫 버전은 정말 단순하게 갈 것이기 때문에 복잡한 로직을 거의 다 제거하였습니다. 추가할 부분이라고 하면 날짜에 대한 부분 (누적 기록보다 최근에 얼마나 더 많은 교류가 있었는지) 이라던지, 보팅에 있어서는 보팅 파워 퍼센티지도 있고, 각 보팅을 통해 실제로 발생한 수익에 대한 부분. 교류가 있었던 사람의 여러 가지 정보들... 등 많은 부분을 고려하여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든지 여러분들의 생각을 들을 준비가 되어 있으니 이런 저런게 필요하겠다 싶으면 바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

그래도 맘 편하게 잘 수 있을 것 같네요

뭐 어쨌든 문제 없이 데이터 핸들링에 대한 첫 버전은 마무리가 되었고, 이제 이걸 클라이언트에서 이쁘게 잘 보여주도록 할 일만 남았네요. 이것도 최대한 단순한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보여주는 형태로 금방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버전은 정말 딱 단순한 기능만 하는 형태로 만들어지겠죠? 다시 월요일이 다가오는 만큼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ㅠㅠ 다들 힘내서 월요일을 맞아봅시다 👍

Sort:  

좋아요!

감사합니다 👍

앗 제 아이디도 있네요 ㅎㅎ

갖고계신 많은 아이디어에 포함되어있을거라 생각하지만, 반대로 내가 많이 보팅한 사람, 내가 많이 댓글 단 사람도 있어야하지 않을까요?

네 맞습니다. 우선 이것부터 먼저 해보고 그 다음 그 내용을 구현해보려구요 ㅎㅎ

와 정말 기대되는 프로젝트입니다.

raw 데이터를 쉽게 출력하는 것도 힘들텐데요.

아이디어가 넘친다고 하니 더 기대됩니다!

힘내십쇼😃😃😃

최근에 자주 방문해주셔서 글을 남겨주시니 더욱 더 힘이 나는 것 같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오오 재밌는 프로젝트네요. 저도 보팅하고 팔로우 하였습니다. 친구는 별로 없지만 어서 써보고 싶네요... ^^

저도 @asbear 님 팔로우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jeongmincha님 팔로우 감사드립니다 ^^ 저도 개발자로 살고 있는지라 개발자님들 보면 반갑습니다.

ㅋㅋㅋ 보다가 속상할지도 ^^

속상할 일이 뭐가 있겠어요 ㅎㅎㅎㅎ 다들 재미로 간단하게 해보는 거니깐요!

너무너무 기대됩니다.ㅎㅎ
사용자가 직접 비중을 선택 할 수 있는 부분. 아이디어가 정말 좋네요!

감사합니다. 나중에 실체화되었을 때도 아낌없는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완성만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누가 나를 가장 애끼느냐 이거군요...멋집니다... 팔로우 꾹 누르고 가요!!!

아님 누가 나를 가장 많이 스토킹을하느냐!? ㅋㅋㅋㅋㅋ

엌...저기 제가있네요.ㅎㅎㅎ 기대하겠습니다.^^

상당히 위험하면서도 재밌을 것 같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8510.90
ETH 2522.39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