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Part 5 기출 문제 하나라는데... 정답이 이해가 잘 안가네요

in #kr6 years ago

The committee has decided to hire the candidate who ------- outperformed others during the whole training period.

(A) consistently
(B) largely
(C) lastly
(D) identically

이 문제인데, 정답은 A이긴 한데 B도 되지 않나 해서요. 혹시 몰라서 Grammarly에 넣어보니 overused words라고 뜨긴 하네요 (유료 프리미엄이라서 문법이 틀린 거 뿐만 아니라 어색한 것도 집어 주는데 그 부분에서는 이렇게 지적을 해주긴 하는군요) 사실 뭘 넣든 문법적으로 이상한게 아닌 의미적으로 맞는 걸 찾는 문제다 보니 의미적으로 가장 비슷한걸 찾는게 맞긴 한데... 으으 ㅋㅋ 영어 공부 혼자 할 때는 이런게 골치 아프네요

Sort:  

일상회화라면 largely를 써도 상대방이 특별히 이의제기를 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그건 우리들이 그만큼 일상회화에서 중복표현을 많이 하기 때문이지, 그게 제대로 된 표현이라서는 아닐 거예요.

outperforme을 사전에서 보면 '~을 능가하다' 정도로 나오고, 그 뜻이 틀린 것은 아니지만, 앞에 쓰인 out-이라는 접사suffix는 많은 영어 단어에는 이미 'largely do more ~ than~'이라는 의미로 쓰인다는 것을 알 수 없을 겁니다. outnumber, outlive, outplay 등에서도 모두 마찬가지인데요, out뒤에 쓰인 동사의 실행에 있어 '훨씬' 뛰어날 때, 주로 out-이 붙으니까, 이미 out-에 largely의 뜻이 포함되어 있는 겁니다.

그러니 largely outperformed와 consistently outperformed가 경합하고 있을 때는, 굳이 후자를 제치고 전자를 답으로 할 이유가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확이해되는 설명이네요

좋은 설명 감사합니다 풀 보팅 했습니다 :)
결국 largely 와 out- 에서 이중 의미가 되어 버리는 부분이 문제네요. 그렇게 해석하면 이해가 잘 되네요

감사합니다. 제가 영어강사출신 개발자인데, 이런 데 도움이 될 줄은 몰랐네요. 보팅 감사드리고 팔로우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관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영어 강사 출신 개발자라니 되게 독특하네요 ㅎㅎㅎ
앞으로도 자주 이야기 나누면 좋겠습니다 :)

during 이하와 의미를 연결했을 때 consistently (일관되게)가 정답입니다. 어법이 아니라 어휘문제죠~ 가즈앗!! ㅋ ps 근데 제가 보팅받아야 할 상황같은데.. ㅋㅋ 가즈앗!!!

저도 b인줄알앗는데..ㄷㄷ 벌서 한문제 틀렷네요🤠

훈련기간 내내 일관되게 <- 이렇게 해석해야 자연스럽죠. 가즈앗!!! ㅋ

그렇군요! 또 하나 배워갑니다+_+

올~~~ 쌤~~~
난 미국 헛살았다란 생각이..... ㅠㅠ

아구 별말씀을... 저는 문제만 잘 풉니다~~ 가즈앗!!! ^^

제 생각은 during 이 관건이 된거라고 봅니다.
largely는 일시적인 상황의 문맥에 어울리는 반면에 consistently 는 일정기간을 표현하는 문맥에 어울릴것 같아서 입니다.
일관성이 있다는 것은 과정속에 나타나지 않나요?

consistently 가 더 어울리는건 맞는데,
국어로 해석만 했을 때 "트레이닝 기간동안 매우 크게 outperform 하였다"라고 해석하면 이상할게 없어서요 ㅎㅎㅎ 다행히도 @jaehyunlee 님이 설명을 잘 해주셔서 받아들일 수 있었어요

시간싸움 갈리는 토익에서 이런 선지는 오답률 증가내요 ㅜㅜ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64117.78
ETH 3112.19
USDT 1.00
SBD 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