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하루에 하나씩 알아가는 지식과 상식

in #krlast year

질문 : 돌도 썩을까?

돌.jpg

답 : 지질학 용어 중 '썩은 돌' 이라는 말이 있다. 돌은 유기물이 아니기 때문에 돌이 비록 썩는다고 해도 음식물이 부패하는것과는 그 의미가 다르다. 지표 부근 돌은 오랜 세월 동안 태양, 비바람, 공기 등에 노출되어 물리적, 화학적 작용으로 조금씩 부서진다. 이러한 풍화 작용이 1억 년 이상 이어지면 단단하고 강했던 돌도 부드러워진다. 풍화가 진행된 돌은 겉으로 보기에는 단단한 것 같지만 막대기 등으로 살짝 건드리기만 해도 힘없이 부서진다. 이런 현상을 보이는 것을 '썩은 돌'이라고 부른다

Sort:  

오홋.. 썩은돌이라는 단어를 처음 들어보네요 ㅎㅎ

저도 책보다가 썩은돌 이라는 단어를 처음 접했네요 ㅎㅎ

형 안녕? 우리는 해적코인 이라고 해 형 시작한지 얼마 안된 것 같아서 혹시 해적이 되어볼 생각은 없어? 많은 도움이 될거야^_^ 관심있다면

https://open.kakao.com/o/sdMivPPd 톡 줘 ㅎㅎ

안녕하세요 ㅎㅎ 주로 무엇을 하는 팀인지요??ㅎ

우린 형, 일상얘기도 하고 스팀잇에 대해서 모험을 해(어떤 컨텐츠가 좋고, 어떤 것이 좋은지 등등) 수시로 공부하는 형태야 ㅎㅎ 그리고 우린 존대를 안해 다들 형이거든 ㅎㅎ 나이많아도 형 적어도 형 ㅎㅎ 한번 생각있으면 같이 해보자는 의미야 ㅎ

그렇군요^^ 생각해보고 연락 드릴께요~ㅎ

웅 형, 생각해보고^_^ 연락줭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57824.15
ETH 2965.89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