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즈아에서 노는 이유 (일기)

in #kr6 years ago (edited)

어제 굳이 인터넷에서 반말은 써야하는가
언어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반말을 쓰다보면
다른 사람에게 함부로 대하게될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맞는 말이라 딱히 반박하고싶지는 않았지만
가즈아 태그에서 반말쓰는걸 다 나쁘게만 보지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괜히 써보는 추억 일기임


나는 온라인 커뮤니티 여기저기 있어봤지만
가장 오래 몸담은데가 클x앙이라는곳으로
주로 IT동향이나 신 기술등에 대한 정보를 접하러가다보니 그곳의 자유게시판도 자주 드나들었다

그곳이야말로 대표적인 예의중시 커뮤니티라 반말, 욕, 맞춤법등에 테클을 많이 거는편인데
그게 계속되다보니 사람들이 내용자체보다 예의에 집중하는 현상이 발생했고
최근 몇년간은 강한 반박이나 논쟁을 해도 예의테글이나 꼬투리잡기만 하다보니
오히려 비아냥거림이 심해졌고 원래 예의 있게 놀던 애들은 많이들 떠났다
스스로를 씹선비 커뮤니티라 부르고 비아냥 커뮤니티라 부르는 그곳에서
예의가 변질되면 이렇게 되는구나를 경험한지라
그냥 반말쓰고 욕을해도
할말 똑바로하고 뒤에 구린 속셈이나 꼬투리잡아서 시비나 테글 안거는 쪽이 편하다

그 예의 바른 커뮤니티에서 나는 타 sns에 걍 사진올린 계정에서 "저도 클x앙 해요." 라고 어디 적었다가
그 계정에 "여기가 클x앙 여신님계정인가요? 성지순례왔습니다" 같은 댓글들이 올라와서 찾아보니
클x앙 게시판에 여기가 xx여신이라는 애 sns임 같은
글이 있길래
"나 여신이라 한적도 없고 내사진 퍼오고 몹시 기분나쁘다"고 글을 적었더니 당장 사과 쪽지가 오더라
그냥 재미있고 신기해서 그랬다며
와이프가 볼수 있으니 저격글좀 내려 달라 고 부탁해서 기분이 몹시 나빴으나
더 타협하지않으면 제대로 싸워야될것같아서 그냥 그정도로 하고 글을 내렸다

그후 나는 안여신 인증 글도 올리고...
하...내가 말한적도 없는 여신드립에 대한 책임을 몇달간 풀기위해 번개 밋업 나갔던 생각을 하니 눙물이 ㅠㅠ

IMG_20180305112001_1.jpg

이해를 돕기위해...
이 사진이 문제의 그 사진

10년전에 전문가한테 메이껍 받고 찍은 사진이라 실물과 매우 다르니 주의


존대써도 이 모양이니 말 다 까! 이런건 아니고
그냥 내가 내 이야기하고싶을땐 일기같이 쓰다보니 반말이 편하고
남들에게 알려주고싶거나 공유하고싶으면 알아서 존대가 나오는것같다

뭐 그걸 굳이 애써가며 존대만 쓰려다가 글쓰기 싫어지면 나처럼 가즈아를 애용하자!!

이러나 저러나 진지충은 가즈아와도 노잼
솔까 반말만 쓰는것도 은근 신경쓰인다

kr-gazua는 반말태그임다

Sort:  

나는 가즈아가 유일한 소통창구야 흑,,
너 나 우리

뭐 태그도 글에 맞게 이거저거 적다보면 스티밋 여러분야 애들이랑도 만날수 있을꺼야!

후추 여신님!!! 의혹을 풀기 위해서가 아니라,
의혹이 아닌 '사실'입을 입증하기 위했던거 아니야?! ㅋㅋㅋ
여신 소리 들을만 하네!!! :D

...쿠보 뭐먹고싶어?! ㅋㅋㅋ
저날 전문가의 메이크업이 얼마나 무서운건지 깨달았달까..

올림푸스 날씨는 어때?

응?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이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안 여신 인증 사진 올리니까 댓글 한개도 안달리더라...
네....
외모만큼 댓글 달리는 더러운 세상

아 kr-gazua는 반만태그군요 ~
오늘 또하나 알고갑니다.

응 편하게 반말쓰고싶을때 애용해줘

아직 예의바른데?
나도 일기나 끄적거리는데
너무 진지해져서 여기다가 쓰고 있는데
디씨처럼 여러 갤러리 생겼으면 좋겠다 여긴 뻘글이 환영받지 못해 ㅜ ㅜ

디씨처럼 놀면 큰일 날텐데? 난 중간이 없어서 갓끈 풀면 미침

에이 그정도는 아니지 당연히 ㅋ
걔넨 선을 못지키니까

스팀잇 시스템이 뻘글이 환영 못받는 시스템이라 그래.

근데 뻘글로 돈 벌생각 없으면 별 문제 없잖아

미친거보여줘😇

진지 예의충이 어디가는거 봤냐? ㅜㅠㅋㅋㅋ
뭐 태그로 대충 갈라놓긴 할수 있긴한데 아무래도 색이 다른곳이니까
스티밋은 스티밋만의 문화를 만들어가는중인듯

오 가즈아가 반말태그군요. ㅋㅋㅋ 재밌는태그네요

뭐 이런곳도 있다는거 자체가 스티밋은 존대가 기본이라는걸 더 확고히 해주는게 아닐까싶어

그런 태그도 있나요? 첨 알았네요.

나도 여기저기서 놀다보니 알게 된거지뭐~~

가즈아~~~!! ㅎㅎ
마지막 말이 와닿네요 반말태그 ㅎ

ㅎㅎㅎ 가즈아! 반말쓰고 싶을때 놀러와 ~~

얍얍 네네!!

오.. 잘생겼다아..

메이껍 아티스트는 실물에 포토샵을 입혀주더라고ㅋㅋㅋ

여신맞는데 뭘..
이뻐서 팔로우하고 감

헐 곧 언팔하게될꺼지만 고마어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046.50
ETH 2654.73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