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kr-qna]이스팀 앱에서 보팅하려는데 다른 사람 아이디가 생기네요---도움 좀 부탁드립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폰에 esteem 앱을 설치를 얼마전에 했습니다...
가끔 외부에 있을때 들어가서 보기는 하지만 컴으로 할때처럼 원하는 포스팅 검색이 잘 안되길래 가끔 화면에 뜨는데로 보는게 전부입니다.
어제밤에 esteem앱으로 들어가서 포스팅을 보다가 "보팅도 해볼까"해서 보팅시도를 해봤습니다

폰에 은행 otp가 깔려있기 때문에 폰으로는 왠만하면 다른 활동은 하지 않는 편인데...
어제는 esteem앱도 좀 배워야할것 같아서 시도해 봤던것입니다.

그런데 보팅을 하려고 하다보니 제 아이디가 아닌 처음보는 아이디가 떴습니다.
내가 터치하다가 잘못 눌린줄 알고 두번정도 다시 해봤는데 계속 저런 아이디가 떴고...
얼마전 maa님의 아버님 사건도 있고해서 ...
저는 무서워서 esteem 앱을 삭제를 했습니다.

평소와 다른점이라면 7월 17일에 폰 업데이트를 했습니다...그리고 지금 생각해보니 esteem 앱을 깔면서 제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했었는지가 정확히 기억이 나지가 않습니다...배워보려고 이것저것 눌렀던 기억은 나는데...

이렇게 문의드리는 이유는 제가 어제 저 아이디를 검색했을때 나타나지 않았습니다...해서 저는 안심했고...제가 폰을 터치하면서 뭔가 잘못 눌렸을거라고 생각하고 넘어갔던 것인데...
오늘 지인께 문의를 하다보니 저 계정이 7일전에 만들어진 계정이라는 것입니다...

여기서 제가 문의드리고 싶은것은

제가 지금 해야 할것은 무엇일까요?

일단 저는 지금 은행에 가서 otp 비번을 바꾸려고 합니다...폰에 문제가 있는것인지... 걱정이 많이 됩니다...

부디 지식 있으신분들께서 많은 조언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저 계정에 대해서 살펴봐 주실분 안계신가요?

너무 큰 실례가 아니라면 부탁드리겠습니다...

소소하게라도 사례는 할 생각입니다

그럼 부탁드리겠습니다~~~꾸벅!!!




많은 분들께서 도움을 주신 덕분에 본건은 다행이도 잘 마무리가 될것 같습니다...
제가 단톡방에 도움을 요청했을때 이것저것 정보를 알아봐주신 @ludorum님과 오늘 실질적인 확인정보를 주신 @neogia님께 이 글이 페이아웃 되면 보상으로 받은 스팀달러를 반씩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Sort:  

단톡방에도 남겼지만 여기 다시 댓글로 적을께요~ 카톡 브라우저에 뜨신다는 계정은 제 지인 계정입니다~ 얼마전 재우님께 계정 생성 확인 요청 드렸는데 새로운 폰에서 그때 재우님께서 카톡에 남겨주신 계정 생성 링크를 클릭하신듯 합니다~ 해킹은 아니니 걱정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아휴~~~다행입니다... 안그래도 한국분이시길래 혹시나 했었거든요...
정말 다행입니다^^
제가 그 부분은 많이 예민한 편이라서 휴일동안 많이 쫄아있었는데 이제 안심이 됩니다^^
감사드립니다~~~

아이고,, 이런일이 일단 할수있는 것은 비밀번호 바꾸기 같은 것들이 있는데 이미 다 하셨을것 같고 무탈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헉.. 많이 놀라셨겠습니다.. 은행 otp와 함께 스팀잇 비번도 바꾸시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카톡브라우저에서 저러는걸로봐서는 공유기도 의심스럽습니다. 공유기 초기화하고, 공유기 펌웨어 최신으로 업데이트 후, 공유기 비번 걸고나서 스팀 비번 변경하셨으면 하네요.

네...그렇게 한번 해보겠습니다...감사합니다

잘몰라 도와드릴순 없지만 빨리 해결되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디가 특이해서 구글링하면 유져가 딱 1사람 나오는 것 같은데... 전문가는 아니라서요

링크 중 중국어나 아랍어가 있는 링크를 누르면 안전하지 않다고 크롬에서 경고가 뜨네요.

무언가 좋은 느낌은 아니니 대응은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별일 아니길 바랍니다.

https://www.google.co.kr/search?q=jjangyeesoo&oq=jjangyeesoo&aqs=chrome..69i57j69i60l2.5606j0j4&client=ms-android-kt-kr&sourceid=chrome-mobile&ie=UTF-8

감사합니다~희안하네요

별일 없으실 테지만.
변경 및 셋팅등은 다시해야 마음이 놓이실 것 같네요

저도 요즘에 어플에서 푸시알림이 안와서 엄청 불편합니다 ㅠㅠ 세팅에는 알림이 오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안와요 ;;; esteem어플이 이상해졌어요...

보니깐 저는 어플문제보다는 카톡 링크에서의 문제였던것 같아요...

무탈하게 해결 되길 빕니다.
걱정이네요..

감사합니다...걱정해주셔서...

Definitely worth an upvoted and a resteem :)

엄청 섬뜻하네요....일단 스팀 비밀번호를 한번 바꾸셔야 할것 같습니다..

네...비번 바꿔야겠어요...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3362.14
ETH 2592.64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