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팀잇 분위기가 넘 좋아서 기쁩니다~^^ 올해 저는 야침차게 열매마 재배에 도전했어요

in #kr7 years ago


작년 가을에 고맙게도 지인의 도움으로 열매마라는 생소한 작물을 소개 받았고 1키로에 6만원이라는 거금을 주고 구입했었어요. 그중에서 가장 큰 사이즈인데 제 손바닥을 거의 가릴 정도이네요. 4~5개면 1키로를 훌쩍 넘어버립니다.

이렇게 박스에 넣고 거실에 보관했었는데요 2월이 되니 촉이 나오기 시작하더라구요.

저 촉이 나왔을때 얼마나 신기했는지 모릅니다. 겨울 동안에 얼지는 않을지 썩지는 않을지 얼마나 노심초사 했던지... ㅎㅎ


포트에 상토와 피트모스를 넣고 열매마를 따뜻하게 유지해 주면서 물 잘 주면 40일 정도면 싹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고사리같은 저 싹!!! 정말 귀엽지 않나요? 볼때마다 신기해했던 기억이 나네요~^^상토 밖으로 힘차게 뻗어나온 뿌리가 엄청 믿음직스럽죠? ㅎㅎ


이제 본식을 해 줍니다. 포트에 있을때가 생육이 훨씬 빠르더라구요. 내년에는 줄기가 30~50센티정도 자랐을때 본식을 해야겠습니다.

촉이 나오지않은 상태에서 본식을 하게되면 생육이 많이 늦더라구요~잡초는 저렇게나 잘 자라는데 말이죠.


기둥 밑에 심어놨더니 스스로 기둥을 타고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얼마나 귀여운지 모릅니다~^^

기둥이 없는곳에 심은것들은 어느새 바닥을 기어다니느라 벌레들의 표적이 되고 있어서 서둘러서 줄을 메달아 줍니다.



5월이 되면서 급성장하는 열매마입니다...주작물이 천혜향인데 요즘은 농장에 가면 열매마를 먼저 보러 가게 되네요 ㅎㅎ
이번 여름 잘 지내고 10월이 되서 주렁주렁 달린 열매마 수확의 기쁨을 누려보고 싶네요~^^
오랫만의 포스팅인데요~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올 한해는 모두모두 풍성한 결실을 맺게 되기를 바랍니다...

Sort:  

스팀으로 열매마 구입하고싶네요

가능합니다~^^

정말요???? 기대되네요. 방법을 알려주세요^^

나중에 꼭 스팀으로 구매하도록 할께요~

와 저번에 말씀하신건 들었는데 자라고 있는건 처음 보네요. 쓰임새가 마랑 비슷한가요?

네~생으로 먹을땐 마쥬스처럼 일반마하고 비슷하구요~익혀서 먹을땐 감자하고 비슷해요~^^

열매마라니 신기하네요ㅋㅋ 되게 특이하게 생긴거같아요 ㅋㅋ

모양도 특이하고 재배법도 일반마와는 달리 줄기에 달립니다. 수확이 기대되요

오랫만에 글을 올리셨네요. 환영합니다^^
열매마는 몸에 엄청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산 열매마^^ 굿!

감사합니다~^^ 제대로 함 키워봐야 겠어요

신기한 작물이네요. 맛도 궁금합니다.
다음에 제주도 가면 꼭 한번 시도해봐야겠네요.

네~특별히 관리가 필요한게 아니라서 재배는 무척 쉬워요

언제 스팀파워를 이리 늘리셨나요....

반갑습니다~우님
초반에 제게 많이 도움주셨는데요~그동안 제가 바쁜척 좀 했어요
이번에 제가 뜻한바가 있어서 큰 맘 먹었어요~^^

너무 신기하게 생겼네요^^ 올려주신 모든 과정들이 너무 신기하고, 얼마나 열심히 정성을 들이셨을지 느껴져요~ 농사하시는 분들 정말 대단하십니다!!^^ 여름이 지나면 얼마나 주렁주렁 열려있을까요^^ @jejujinfarm 님도 풍성한 결실 맺으시길 바랄께요!

네~감사합니다~^^

열매마를 처음봐서 그런지 정말 신기하네요.
관심이 생기면서 열매마에 대해 검색하는 저를 발견하고 있었습니다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아 ㅎㅎ 검색까지... 감사합니다~^^

ㅋ~ 이렇게 좋은 글을 올리시려고 그리도 시간을 들이셨군요.
앞으로 계~~에속 기대하겠습니다.
그나저나 저도 꼴랑 애플민트 하나 기르다보니 식물의 성장이 이리도 재미진 것인지를 이제서야 알게 됩니다.
항상 제주인팜님 화이팅~

애플민트는 뭐예요? sochul님은 뭐 막 고급진거 위주십니까? ㅎㅎ

ㅋㅋ 별거아닙니다. 제주인팜님께서 기르시는 작물과 비교하면 물주면 자라는 수준이죠.
제가 워낙 뭘 잘 기르지를 못해서요 ^^
나중에 포스팅 함 하겠습니다. 애플민트는 모히또를 만들기 위해 기르는 녀석이랍니다.

모히또는 알겠는데 ㅎㅎ
그럼 애플민트는 다음에 볼수 있겠네요~^^

ㅎㅎ 그럼 모히또에서 익사한 애플민트들을 보시게 될 텐데요 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71.81
ETH 2568.70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