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보리 수확 하기~

in #kr9 years ago


얼마전에 옆밭에서 맥주보리 수확 후에 보리짚을 묶는 장면을 찍은 사진을 같이 공유해 봅니다. 제주도 지방에서는 대부분 맥주보리를 재배합니다.
보리를 재배하는 장면을 보고 있노라면 초등학교 시절에 친구들이랑 보리짚 태워서 메뚜기 구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도대체 무슨 맛인지도 모르면서 친구들 따라서 먹었었던 ㅎㅎ 남자 애들은 개구리도 구워 먹었었는데...웃음^^

보리짚을 펴면서 말려 주는 기계입니다.

잠시 말려 준후에 묶어주는 기계가 따라 다닙니다. 보통 형제나 부자 지간에 2인 1조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골에는 일손이 늘 부족하다보니 식구 많은게 큰 부러움입니다. 남의 손을 빌지 않고도 무사히 농사일을 마칠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제꿈이 시골에서 용역회사를 운영해 보고 싶은 이유도 늘 부족한 일손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묶여진 보리짚을 이제 하우스로 옮겨 옵니다. 하우스 안은 일년내내 잡초와의 전쟁입니다.
나무 주변을 제외하고는 보리짚을 깔아 줍니다. 잡초에서 한시름 놓기 위해서요...


수확이 전부 끝난 밭은 오랫만에 꿩들의 포식 장소입니다. 준비하는 동안에 꿩이 날아가 버려서 꿩의 모습을 담지는 못했네요...


파종이 조금 늦은 밭은 아직도 파릇파릇 합니다. 일주일만 파종이 늦어버려도 수확 시기가 달라지는 시골일이라서 시골은 늘 바쁩니다...

  • 벌써 6월의 마지막 주말이네요~ 시간이 어찌나 빨리 가는지 모르겠습니다...남은 주말도 행복하세요^^
Sort:  

와우 지금 시기에 특히나 도시에서는 보기 힘든 풍경인데 사진으로 다아주셔서 잘 봤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현장에서도 보고싶네요 ㅎ

헛 !!! 한양분이시군요...
저는 공기가 탁한 서울에 살아보고 싶습니다 ㅎㅎ

직접 수확한 맥주보리로 맥주도 만드시나요?!
제가 맥주 애호자여서 궁금합니다 ㅎㅎ

하하하 그정도 실력은 당연히 안되구요...
농협에 전부 출하하고 있고 맥주 공장에서 수매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우와~~
잘 봤습니다.
어렸을 때 일들이 많이 떠오르네요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오늘 갑자기 일을 하느라 답이 많이 늦었습니다...

아닙니다
늦게 보실수도있죠 ㅎ
댓글 감사합니다

I love Agriculture

Thank you for loving agriculture
I think agriculture will be more prominent in the future

처음봤어요 이렇게 수확하는건지 몰랐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엔지니어 멋지시네요^^

좋은 포스팅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맥주보리 오랜만에 듣는 단어이군요
정겨운풍경 잘봤습디다

감사드립니다^^

오잉......... 이렇게 맥주가 탄생 되는구만요잉~

맥주 제조를 배울수만 있으면 말통에다가 가득 채워놓고 ㅋㅋㅋ

ㅋㅋㅋㅋㅋ 안된다요 트레이딩 메롱 됩니다~~

음. 어릴적에 개구리랑 메뚜기 잡으러 뛰어다녔던 생각이 나는 군요.

보리짚 < 보릿짚. 오랫만에< 오랜만에.

전 포스팅에서 오타 말씀하셔서 눈 크게 뜨고 읽게 되는 군요.

나름 직업병이라 보이는거 적어드렸습니다. 불편하시면 이제 하지 않겠습니다. -_-:::

헐... 감사드립니다...
보리짚은 사실 조금 고민했어요(진심 진심--*강조합니다^^). 그래도 이해하고 고쳐주시겠지 하고 그냥 적었구요... 오랫만에는 여태 그렇게 알고 진짜로 자주 쓰는 말인데... 이번 기회에 확실히 ㅎㅎ 자신은 없지만 !!!

지금 SBD 보내면서 다시 한번 적어봤습니다...다음에 또 틀릴것 같긴하지만...이젠 믿는 구석이 있어서 마음이 많이 편해지네요^^ 다음에도 또 부탁드릴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3
BTC 62847.89
ETH 1686.36
USDT 1.00
SBD 0.42